속초로 떠나는 주말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속초로 떠나는 주말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립박물관, 설악산자생식물원, 비선대 등 설악 추천 여행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여행지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는 주말을 이용해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한 여행지가 가득한 강원도 속초는 주말을 이용해 떠나기 좋은 여행지이다. 가을 단풍으로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 바다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은 여행자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신흥길에 위치한 속초시립박물관은 독특한 속초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속초시 신흥길에 위치한 속초시립박물관은 독특한 속초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립박물관에서는 속초가 성장한 배경과 인문환경, 유명 관광지, 문화적 특징 등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통해 속초의 민속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속초시 바람꽃마을길에서는 속초의 대표 휴양공간이자 자연생태학습장인 설악산자생식물원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속초시 바람꽃마을길에서는 속초의 대표 휴양공간이자 자연생태학습장인 설악산자생식물원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자생식물원은 설악산 자연에서 자생하고 있는 희귀식물 총 122종을 심어 관람할 수 있는 속초의 대표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미로원 조성 등 자연친화적인 식물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가을날 속초를 방문한다면 비선대를 찾아 떠나보는 것도 추천된다. 비선대는 설악산 소공원 남서쪽에 있는 거대한 암반으로 와선대에서 약 300m가량 오르면 만날 수 있다.

가을날 속초를 방문한다면 비선대를 찾아 떠나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과거 신선들이 하늘로 올라갔다는 그 이름처럼 빼어난 풍경을 선보이고 있는데, 예로부터 많은 명사와 서예가들이 이곳에 이름과 직책을 새기곤 했다.

특별한 속초 여행도 즐기고 속초 미식으로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도 가을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 맛집 최대게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를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대게를 전국 수산시장에 공급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맛집 최대게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곁들임찬에는 모둠회, 물회, 새우, 초밥, 오징어순대 등 그야말로 일품요리를 제공해 속초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최대게는 입구부터 대형 수족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빼앗는다. 더불어 대게를 주문하면 차려지는 17여 가지 곁다림찬은 고객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 곁들임찬에는 모둠회, 물회, 새우, 초밥, 오징어순대 등 그야말로 일품요리를 제공해 속초 맛집으로 통한다.

최대게는 이뿐만이 아니라 사이드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밥도 판매하고 있다. 이런 푸짐함에 속초의 미식을 한상 가득 즐길 수 있어 속초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