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떠나는 남도, 추천 여행지 여수와 맛집은?
상태바
10월에 떠나는 남도, 추천 여행지 여수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 백야도 등대 등 여수 추천 여행
서늘한 바람이 불며 따뜻한 여행지가 생각나는 10월이다. 이런 시기에 전남 여수를 방문해 이색적인 남도여행과 맛집을 탐방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서늘한 바람이 불며 따뜻한 여행지가 생각나는 10월이다. 이런 시기에 전남 여수를 방문해 이색적인 남도여행과 맛집을 탐방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우리나라 역사를 담고 있는 유적과 문화공간 그리고 섬 여행을 즐길 수 있어 1년 365일 언제 방문해도 좋은 국내여행지이다.

여수시 오동도로에 위치하고 있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내륙지역에서는 가장 큰 6000t급 대형수조를 갖추고 있는 세계규모의 테마 수족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여수시 오동도로에 위치하고 있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내륙지역에서는 가장 큰 6000t급 대형수조를 갖추고 있는 세계규모의 테마 수족관이다.

마스코트인 세계적인 희귀종 벨루가는 물론 바이칼 물범, 아마존의 피라냐 등 280여 정 3000마리의 해양생물들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도 만날 수 있다. 규모는 약 1680평(5553㎡)부지 위에 마련된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은 수족관전시실, 해양수산전시실, 해양과학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3D입체영상관과 해양생물자연사관이 신설되어 어른들에게는 여수와 남도해양에 대한 이해를 아이들에게는 해양생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고즈넉한 여수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여수시 화정면에 위치한 백야도 등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백야도 등대는 높이 11.1m의 원형철근 콘크리트 등대로 흰색 띠를 두른 듯한 돌산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이다.

고즈넉한 여수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여수시 화정면에 위치한 백야도 등대를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백야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백야대교를 타고 달리는 길은 남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고 드라이브할 수 있어 백야도 등대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을에 즐기는 남도 여행만큼이나 여수 맛집을 찾아 여행의 마무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여수 횟집 무등산횟집이 있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신선도 높은 제철 해산물과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여수 횟집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갯장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횟집으로 보양식으로 하모 샤브샤브를 선보여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특히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하모(갯장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횟집으로 보양식으로 하모 샤브샤브를 선보여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하모는 회로도 많이 찾지만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샤브샤브로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활어회 역시 무등산횟집에서 빼놓을 수 없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에서는 활어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의 해산물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에서는 활어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의 해산물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쾌적한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에서 회를 먹고 나오는 매운탕 역시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맛과 가격 모두를 잡은 여수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한편,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쾌적한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각종 모임 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식당 주변으로는 여수 가볼만한 곳이 많아 여수 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