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산행은 가까운 이천에서! 가볼만한 산과 맛집 추천
상태바
가을 산행은 가까운 이천에서! 가볼만한 산과 맛집 추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룡정 주차장, 성절, 삼형제바위, 건들바위로 이어지는 설봉산 코스
도자기 마을로 유명한 이천은 그만큼 흙이 좋고 물이 좋아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하늘 높고 공기 청정한 가을, 가까운 이천에서 산행을 즐겨보자. 도자기 마을로 유명한 이천은 그만큼 흙이 좋고 물이 좋아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이천에는 와룡산, 설본산, 해룡산, 원적산, 임오산, 백족산, 마국산, 도드람산, 효양산, 양각산, 노성산, 정개산, 대덕산, 건지산, 설성산, 마이산 등 크고 작은 산들이 두루 자리 잡고 있어 다채롭게 트래킹을 즐길 수 있다.

설봉산은 이천을 수호하는 진산으로 이천 시가지를 빙 둘러싸고 있다. 사진/ 이천시

그중 이천시 관고동에 위치한 설봉산(394.3m)은 이천을 수호하는 진산으로 이천 시가지를 빙 둘러싸고 있다. 다른 이름으로 부악산, 부학산, 무학산이라고도 불린다.

산세가 오밀조밀하며 주봉 부근으로 혼합림이 울창하게 들어서 있을 뿐만 아니라 기암괴석이 많아 산을 오르는 재미가 남다르다. 설봉산 주변으로는 높은 산이 없어서 정상에서 중부고속도로 너머에 있는 도드람산과 그 외 야산들이 한눈에 보인다.

이천 산행 후 미란다 호텔에 들러 따뜻한 노천 온천욕을 해도 좋을 것이다. 사진/ 미란다호텔

주봉 동쪽 약 1.5km 지점에 칼 모양을 한 날카롭고 거대한 칼바위와 고깔을 쓴 승려 형상의 고깔바위가 있다. 삼국시대 때 이 일대는 전략적 요충지로 칼바위를 중심으로 3만여 평 고원지대에 있는 포곡식 산성인 설봉산성 등 산성 터가 여러 군데 남아 있는 점도 기억할 만하다.

신라시대 성터로 여겨지는 곳에 남천정 터와 봉화대 터가 있으며 산 중턱으로는 폭포와 약수터가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도 인기가 높다.

트래킹의 경우 이천 시내에서 서쪽 방향으로 약 1km, 설봉공원 주차장에서 시작한다. 설봉산 주차장은 어느 쪽에서 출발해도 산행을 마친 후 주차장으로 되돌아 올 수 있는 구조로 남녀노소 누구나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오감을 자극하는 이천맛집에서 가을 여행의 묘미를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산행의 경우 와룡정 주차장, 성절, 삼형제바위, 건들바위, 장수바위, 새말림, 병무간(정상), 범밭골, 범바위,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총 4km, 60분 코스를 추천한다.

이천에 트래킹 코스가 많다면 특별한 이천 맛집도 있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이천을 대표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천맛집으로 통하고 있는 대게 전문점 게랑회랑에서 가을철 별미를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이천 가볼만한 곳이자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나 킹크랩을 먹으면 초밥, 새우, 차돌 숙주볶음, 튀김, 롤, 꽁치, 낙지호롱, 가지미, 콘버터구이, 모듬회, 탕, 게딱지밥 등 다양한 곁들이찬을 맛볼 수 있어 이천 가볼만한 곳으로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야끼우동, 샐러드, 가자미로 구성된 이천의 한 상 차림 맛집이다. 이천 미란다호텔 맛집 게랑회랑에서는 단체모임에게 함박스테이크나, 깐풍기 같은 별미도 제공하고 있다.

이천맛집 게랑회랑은 대게를 먹으면 튀김, 황태탕, 초밥, 활어회 등 다양한 곁들이찬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언제 떠나도 좋은 이천이지만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가족들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이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산에서 호흡도 가다듬고, 오감을 자극하는 이천맛집에서 가을 여행의 묘미를 즐겨보도록 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