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고향가는 길에 만나는 고속도로 휴게소, 어디가 명소?
상태바
추석 고향가는 길에 만나는 고속도로 휴게소, 어디가 명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2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향 ㆍ가평 ㆍ경기 광주 ㆍ오산 ㆍ횡성휴게소
추석을 맞아 귀성이나 귀향길, 고속도로에서 시간 보낼 일이 많아 걱정이라면 고속도로 휴게소를 눈여겨보자.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추석을 맞아 귀성이나 귀향길, 고속도로에서 시간 보낼 일이 많아 걱정이라면 고속도로 휴게소를 눈여겨보자. 

휴게소는 고속도로와 일반 주요 도로, 국도 등에 설치된 편의시설로서, 운전자와 승객의 휴식 및 편의를 제공하는 곳을 말한다. 특히 장시간 운전 중 운전자의 피로로 인한 졸음운전이나 차 고장 등은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최근 휴게소는 단순한 휴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여행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는 다섯 군데의 휴게소를 들려 어떤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호두과자 유명한 ‘망향 휴게소’ 

호두과자 유명한 ‘망향 휴게소’. 사진/ 김지수 기자

호두과자가 유명한 휴게소 하면 망향 휴게소가 떠오른다. 호두과자의 원조는 천안이다. 알다시피 천안에서 가장 많이 나는 특산물이 호두이기도 하며 이 호두를 상품으로 개발하여 많은 사람에게 보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호두과자이다.

망향 휴게소에서는 호두과자와 더불어 '커피니 카페'가 있다. 이 카페에서는 직접 제빵을 하므로 오전 중에 들리면 갓구운 빵을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식당에는 명동칼국수, 양식, 라면 등을 판매하며 피자, 햄버거, 옷가게 등의 상점 등도 볼 수 있다.

망향 휴게소에서는 호두과자와 더불어 '커피니 카페'가 있다. 이 카페에서는 직접 제빵을 하므로 오전 중에 들리면 갓구운 빵을 먹을 수 있다.

호두잣과자ㆍ테라스 경치 빼어난 ‘가평 휴게소’ 

호두잣과자ㆍ테라스 경치 빼어난 ‘가평 휴게소’. 사진/ 김지수 기자

가평 휴게소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먹거리는 호두잣과자이다. 어느 휴게소를 가나 호두과자는 대부분 판매하고 있지만, 이곳의 호두과자는 가평의 특산물인 잣을 넣어 판매한다. 주말 사람이 많을 때는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해 호두잣과자는 가평 휴게소의 인기 품목이다. 

이외에도 가평 휴게소에는 호떡 토스트, 맥반석 오징어, 대게 고로케 꼬치, 떡볶이 등을 판매하는 식당이 있다.

가평 휴게소의 특별한 점을 꼽자면 휴게소 뒤쪽 테라스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이곳 휴게소에 들리는 사람들은 테라스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가평 휴게소의 특별한 점을 꼽자면 휴게소 뒤쪽 테라스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이곳 휴게소에 들리는 사람들은 테라스에서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핫도그, 소떡소떡 등 간식거리 즐비한 ‘경기 광주 휴게소’ 

핫도그, 소떡소떡 등 간식거리 즐비한 ‘경기 광주 휴게소’. 사진/ 김지수 기자

경기 광주 휴게소는 야외에 간식거리가 있다. 간식거리로는 핫도그, 통감자, 오징어 등이 있고 특히 핫도그는 마약 핫도그, 옛날 핫도그 등의 꼬치로 만든 핫도그, 겉면에 빵이 소시지를 감싸고 있는 미국식 핫도그 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다. 

이외에도 경기 광주 휴게소는 최근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소떡소떡’(소시지와 떡으로 만든 꼬치)이 유명하며 실내에는 배스킨라빈스, 통영청정어묵, 임실엔치즈 등의 식당들이 있다.

요즘 시대에 걸맞게 잠깐 검색 정도를 할 수 있는 고객용 PC와 스마트폰 충전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경기 광주 휴게소는 야외에 간식거리가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경주빵ㆍ옻칠 공예품 판매 ‘오산 휴게소’ 

경주빵ㆍ옻칠 공예품 판매 ‘오산 휴게소’. 사진/ 김지수 기자

오산 휴게소 규모는 그리 크진 않지만 있을 것은 다 갖추어져 있다. 야외에는 던킨도너츠를 비롯해 다양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간식거리는 호두과자, 오징어, 통감자, 떡볶이, 치킨ㆍ꼬치, 소떡소떡, 핫도그, 부산오뎅 등 다른 휴게소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인기 먹거리가 모여있다. 

실내에는 편의점을 비롯해 식당이 모여있고 우동, 돈가스, 비빔밥, 한식 등을 판매한다. 특별히 이곳에서만 판매하는 것은 편의점 앞에 경주빵, 꿀빵, 찰보리 만주 등을 판매하며 바로 옆에는 옻칠한 공예품으로 주방용 도구와 수저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오산 휴게소 규모는 그리 크진 않지만 있을 것은 다 갖추어져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지역특산물 한우, 소고기국밥ㆍ안흥찐빵 등 ‘횡성 휴게소’ 

지역특산물 한우, 소고기국밥ㆍ안흥찐빵 등 ‘횡성 휴게소’. 사진/ 김지수 기자

횡성 휴게소는 이 지역의 특산물인 안흥찐빵, 횡성 한우로 만든 소고기국밥부터 휴게소에서 찾아보기 힘든 메뉴 스테이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피크림도넛 & 커피, 휴게소 하면 떠오르는 소시지와 핫바, 핫도그, 어묵 등의 꼬치 요리, 군밤, 군고구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피크림도넛 & 커피, 휴게소 하면 떠오르는 소시지와 핫바, 핫도그, 어묵 등의 꼬치 요리, 군밤, 군고구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