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과 별미 대게 맛집
상태바
가족과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과 별미 대게 맛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9.23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널따란 엑스포광장 돌아보고 조양동으로 이동해 맛집 방문하자
청초호수공원은 널따란 석호를 배경으로 산책로가 아름다워 연인, 가족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명절 연휴 내내 20도를 웃도는 화창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자꾸 줄어드는 휴일이 아쉽다면 속초로 여행을 떠나 보자. 속초의 맑은 공기를 마시고 속초지역 별미인 대게를 맛보노라면 순간순간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질 것이다.

속초 내 큰 행사, 축제의 주요 개최지인 청초호수공원은 널따란 석호를 배경으로 산책로가 아름다워 연인, 가족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휠체어 전용도로가 있지는 않지만, 무장애 여행지인 만큼 연로한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기에도 좋은 창초호수공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초호수공원의 중심에 자리한 청초호는 넓이 1.3㎢ 둘레 5km에 이르는 대형 호수로 물 위에 떠있는 청초정이 포인트다. 설악산을 배경으로는 해넘이를, 동해를 배경으로는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청초호수공원에는 자연생태계를 조망할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사계절을 달리하는 호수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으며 엑스포공원에는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경을 즐기기에도 딱이다.

청초호 엑스포공원에는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경을 즐기기에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휠체어 전용도로가 있지는 않지만, 무장애 여행지인 만큼 연로한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기에도 좋아 효도관광 코스로도 명성을 얻고 있다.

청초호수공원을 여유 있게 돌아보려면 2~4시간이 걸린다. 청초정, 석봉도자기미술관, 엑스포타워를 꼼꼼히 돌아본 후 마지막으로 자전거를 빌려 호수 둘레를 한 바퀴 돌아보자. 어린 자녀들이 아주 좋아할 것이다.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지만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좋은 조양동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