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항구여행, 짠내 나는 포구에서 가을 만끽! 맛집은?
상태바
속초 항구여행, 짠내 나는 포구에서 가을 만끽! 맛집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2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촌체험 가능한 어촌마을부터 해산물 맛집이 밀집되어 있는 속초 항구
속초는 위치적 특성상 다양한 해산물이 모여들어 항구가 발달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위치적 특성상 다양한 해산물이 모여드는 곳으로 어촌체험 가능한 어촌마을부터 해산물 맛집이 밀집되는 요인이 된다.

속초는 추우면 추운대로, 날이 더우면 더운 대로, 날이 좋으면 좋은 대로 바다의 낭만을 즐기기 좋아 휴일을 맞아 가족, 연인 단위로 많이 찾는다.

속초항의 북항인 동명항은 어촌의 정취가 오롯 살아 있는 곳으로 설악산 순례를 마치고 들르기 좋은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속초항의 북항인 동명항은 어촌의 정취가 오롯 살아 있는 곳으로 설악산 순례를 마치고 들르기 좋은 곳이다. 동명항 앞바다 바위 지대인 영금정은 파도와 어우러지며 신령한 거문고 소리를 낸다고 하니 귀 기울여 들어볼 일이다.

인근 장사항은 매년 여름 열리는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로 유명한데 일고 보면 훨씬 많은 매력 요소가 잠재되어 있어 향후 속초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곳이다.

무엇보다 장사항은 해파랑길 46코스의 시작점으로 10개의 구간 중 고성 구간에 속한다. 장사항을 출발한 해파랑길 46코스는 청간정, 천학정, 능파대를 지나 삼포해변에 이르러 총 15km, 5시간 10분에 걸친 기나긴 행로를 마무리한다.

장사 어촌체험마을에서는 깨끗한 숙박시설을 바탕으로 물고기 맨손잡기, 해류표본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 중이다. 사진/ 강원도

깨끗한 백사장이 자랑인 삼포해변은 1977년 해수욕장으로 개장된 이래 1980년 5월 국민관광지로 조성되었다. 조용하고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과 함께 주변에 송림이 우거져 가족단위 해변으로 적합하다.

한편 장사 어촌체험마을에서는 깨끗한 숙박시설을 바탕으로 물고기 맨손잡기, 해류표본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해마다 많은 방문객을 불러들이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연중 배낚시 체험이 인기인데 15만 원의 요금으로 기본 5인 탑승에 낚시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번 출항하면 약 3시간가량 타게 된다.

속초에서는 해산물을 파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 맛집 추천에 빛나는 홍대포가 유명하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그중 속초 동명항 맛집은 홍대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속초 맛집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닭 한 마리가 그대로 들어가 영양도 맛도 으뜸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 탕의 신 홍대포의 주메뉴 해천탕은 키조개부터 가리비, 전복, 홍합,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깊은 국물 맛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삼계탕이 함께 들어있는 특급 보양식, 해천탕 맛집으로 소개가 된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동명항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는 낙지가 들어가는 해신탕, 물 닭한마리, 문어연포탕, 조개찜, 조개 홍합탕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홍대포는 맛의 비법으로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푹 끓여낸 육수가 있다. 재료의 깊은 맛을 살리고 재료의 잡내를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사랑받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