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광, 역사관광 모두 굿! 속초 가볼만한 곳과 동명항 맛집
상태바
자연관광, 역사관광 모두 굿! 속초 가볼만한 곳과 동명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시네라마부터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 석봉미술관까지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국내 최고의 영화 세트장으로 설악산 온천욕과 함께 즐기면 좋은 곳이다. 사진/ 설악워터피아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추석 다음날 아이들과 무얼 하며 지내는가. 서울에서 가깝고 자연관광, 역사투어 모두 좋은 강원도 속초로 발길을 돌려보면 어떨까.

다채로운 테마 여행이 가능한 속초는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 많아 아이들의 체험여행지로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채로운 테마 여행이 가능한 속초는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 많아 아이들의 체험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내에 있는 ‘설악시네라마’는 국내 최고의 영화 세트장으로 설악산 온천욕과 함께 즐기면 좋은 곳이다.

설악씨네라마는 씨네마의 CINE와 드라마의 RAMA가 합쳐진 합성어로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날아온 듯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와 당나라 양식의 세트를 만날 수 있다.

국궁장, 꽃마차, 클래식 전동카 체험시설과 굴렁쇠 굴리기, 곤장치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

매곡 오윤환 선생 생가는 19세기 초 함경도식 기와집의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 속초시

속초시 도문동에 위치한 매곡 오윤환 선생의 생가는 19세기 초 우리나라 함경도식 기와집의 전형적인 형태를 보여준다.

오윤환 선생은 속초 지역을 대표하는 유학자이자 독립운동가로 강원도가 배출한 근대기 위인이다. 오윤환 생가는 인적 가치뿐만 아니라 겹집 형식의 전통가옥이라는 점에서 건축유물로도 의의가 깊다.

자녀와 함께라면 속초 시내에 있는 석봉도자기미술관을 방문하면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자녀와 함께라면 속초 시내에 있는 석봉도자기미술관을 방문하면 좋다. 석봉미술관의 고전적인 외관이 주변 청초호 수변공원과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방불케 한다.

내부에는 우리 민족의 긍지인 도자기 문화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데 산하관, 역사관, 모형관, 시계관, 설악관, 기획전시관, 오악관, 세종관으로 나뉘어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미술관에 접한 2000여 평의 주차장은 시에서 조성한 공용주차장으로 속초에 오는 관광버스를 일시에 수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양국제공항, 미시령길 등과 연계해 사통팔달 초행길에도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에서 제일 저렴한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어선과 대형 창고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전국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 중이기에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신선하면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여기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초이스한 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다리고 있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20여 가지로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을 셀프바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이다.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속초 맛집 가볼만한 곳에 꼭 거론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을 마련해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 등으로 사람들이 몰려도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장점이다.

비치크랩은 가수, 개그맨도 부담 없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이곳을 방문한 셀럽으로 김태희, 비, 씨스타, 베스타, 슈퍼주니어 강인이 있다. 아울러 발렛파킹이 무료이며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