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선물 속초 ‘설악산’ 탐방과 살찐 대게 맛집 여행
상태바
가을의 선물 속초 ‘설악산’ 탐방과 살찐 대게 맛집 여행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등령, 공룡능선, 천불동계곡, 비선대 등 멋진 만큼 등산 시 주의 요해
설악산의 아름다운 비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준비된 여행지 속초.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가만히 앉아 있어도 기분 좋아지는 가을. 살랑살랑 가을바람을 좇아 국내여행을 떠나보자.

강원도 속초는 동쪽으로 동해, 서쪽으로는 설악산을 보유하고 있어 사통팔달 시원한 바람이 불러오는 여행지이다. 속초는 먹거리로도 유명한데 가을날 즐기기 좋은 메뉴로 제철 대게가 있다.

마등령과 설악산 대청봉 사이에 길게 자리 잡은 공룡능선. 사진/ 속초시

말 등처럼 생겨 마등령(馬登嶺)이라는 이름을 얻은 설악산 고개는 교통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절, 속초 지역을 드나드는 행상과 주민이 이용하던 옛길이었으나 지금은 등산로로 이용되고 있다. 마등령 정상에 서면 멀리 동해와 내설악이 한눈에 내려다보여 엄지손가락을 쳐들게 된다.

마등령과 설악산 대청봉 사이에 공룡능선이 있다. 마등령에서 나한봉을 우회해 남동쪽으로 대청봉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가을에 특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전문산악코스로 일반인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마등령에서 나한봉을 우회해 남동쪽으로 대청봉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가을에 특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천불동계곡은 대청봉에서 외설악 비선대에 이르는 8km의 계곡으로 봉우리의 모양이 천만 개의 불상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천불동이라 이름 붙여졌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와선대, 비선대, 오련폭포, 천당폭포 등 절경 등이 모두 이 천불동에 모여있어 설악산의 가을을 정취를 맛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로 꼽힌다.

쫀득한 게살과 고소한 내장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비치크랩.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에서 제일 저렴한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어선과 대형 창고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전국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 중이기에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신선하면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여기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초이스한 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다리고 있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20여 가지로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을 셀프바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이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소개된 바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맛집 가볼만한 곳에 꼭 거론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을 마련해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 등으로 사람들이 몰려도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장점이다.

비치크랩은 가수, 개그맨 등 셀럽이 부담 없이 찾는 곳으로 유명한 곳. 아울러 발렛파킹이 무료이며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