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낭만 담긴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가을 낭만 담긴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운사지 석조비로자나불상, 피노키오 자연휴양림, 옻칠기공예관 등 원주 추천 여행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한 여행자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이번 주말, 한층 기온이 내려가며 시원한 한 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한 여행자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가을이 일찍 찾아오는 강원도의 풍경은 다른 국내여행지보다도 특별하다. 특히 강원도 원주는 아름다운 풍경을 맞이할 수 있는 장소가 많아 국내여행으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용운사지 석조비로자나불좌상은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42호에 지정된 불상이다. 특히 미소가 자연스러운 완벽한 형태의 불상으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용운사지 석조비로자나불좌상은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42호에 지정된 불상이다. 특히 미소가 자연스러운 완벽한 형태의 불상으로 유명하다.

불상의 높이는 102cm에 불과하나 대좌와 불상이 잘 보존되어 있고, 큼직큼직한 나발에 미소가 자연스러워 한국적인 불상의 특징을 살려낸 유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주시 신림면에서는 공동체의 중요성과 자연환경 교육을 실천하는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신림면에서는 공동체의 중요성과 자연환경 교육을 실천하는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을 만날 수 있다.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는 숲체험, 압화체험, 황토염색 등 다양한 자연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특별한 원주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원주 옻칠기공예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보다 특별한 원주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원주 옻칠기공예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원주는 국내 최대의 옻나무 주산지로 예로부터 옻에서 채추된 수액을 이용한 가구, 예술품들을 생산해 왔다.

옻칠기공예관에서는 실제 옻칠장인들이 머물며 작업을 하는 장소로 장인들의 작업실과 체험학습장, 전시실에서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원주의 대표 여행지이다.

가을바람과 함께 원주 여행도 즐기고 다양한 원주의 맛집을 찾아 가을의 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원주에서 손꼽는 맛집으로 단계동에 있는 게먹고회먹고가 있다.

게먹고회먹고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찜을 선보이는 곳으로, 와인 숙성을 통해 잡내를 잡은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소금산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KBS 등 미디어에서 소개된 게먹고회먹고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게찜을 선보이는 곳으로, 와인 숙성을 통해 잡내를 잡은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소금산맛집이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선주직판제 전문점으로 매일 새벽 주문진 앞바다에서 공급받은 게를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이런 까닭에 질 좋은 홍게를 무한리필로 판매할 수 있는 원주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원주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매일 새벽 주문진 앞바다에서 공급받은 대게를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고 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게먹고회먹고는 홍게 무한리필 메뉴외에도 게딱지볶음밥, 얼큰한 게라면, 모둠물회나 왕새우튀김 등도 추가해 즐길 수 있어 원주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게먹고회먹고는 홍게 무한리필 메뉴를 이용하면 내부에 마련된 셀프코너를 이용해 곁다림찬을 원하는 만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게딱지볶음밥, 얼큰한 게라면, 모둠물회나 왕새우튀김 등도 추가해 즐길 수 있어 원주맛집으로 통한다.

게먹고회먹고는 가을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시 5%할인,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해도 5%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