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창한 주말 즐기는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화창한 주말 즐기는 원주 여행,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엄 산, 노추산모정탑길, 치악산자연휴양림 등 원주 추천 여행지
이번 주말 역시 낮 최고기온이 30도로 화장한 날씨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주말을 이용한 나들이를 떠나려는 사람들의 여행지 검색이 분주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한반도를 긴장하게 만든 태풍 솔릭이 지나갔다. 이번 주말 역시 낮 최고기온이 30도로 화장한 날씨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주말을 이용한 나들이를 떠나려는 사람들의 여행지 검색이 분주하다.

특히나 강원도 원주는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고, 지역 곳곳에 있는 문화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엄 산은 한솔제지가 운영하는 박물관으로 아름다운 풍경과 이색적인 건축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원주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뮤지엄 산은 한솔제지가 운영하는 박물관으로 아름다운 풍경과 이색적인 건축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원주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원래 이곳은 종이 박물관과, 청조 갤러리로 이뤄진 개인 박물관이었지만, 현재는 자연과 문화의 어울림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원주의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가을이 찾아오면서 모정으로 만들어낸 여행지 노추산모정탑길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이 찾아오면서 모정으로 만들어낸 여행지 노추산모정탑길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시 왕산면에 위치한 이곳은 무려 3000여 개의 돌탑이 있는 길이다.

강릉 시내에 살던 할머니가 집안의 우환을 끊어내기 위해 26년 동안 돌탑을 쌓아 만들었다는 길로 자연석 돌로 원뿔형태의 돌탑을 쌓았는데, 그 길이는 0.9km이며 산책길에 3000여 개의 돌탑과 방문객들이 쌓아놓은 돌탑들이 함께 이어져 있다.

치악산국립공원도 오는 9월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가득하다. 특히 치악산자연휴양림은 큰 규모에 어울리지 않게 고즈넉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치악산국립공원도 오는 9월,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가득하다. 특히 치악산자연휴양림은 큰 규모에 어울리지 않게 고즈넉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휴양림 주변에는 칠성바위,거북바위,벼락바위 등 기암괴석이 능선에 즐비하고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가까이 남대봉에서 멀리 비로봉까지 치악산줄기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좋은 곳이 많아 원주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원주에서 주말 힐링여행도 즐겨보고 원주 맛집을 찾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에는 가볼만한곳과 맛집이 많지만,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대게를 중간유통 없이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게 즐길 수 있어 원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 소금산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가 직접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 대게 전문점로 유명하다.

이런 까닭에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대게를 중간유통 없이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게 즐길 수 있어 원주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는 물론 킹크랩, 털게, 랍스타, 국산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취급하는 원주 소금산 맛집이다. 고객이 수족관에서 원하는 게를 직접 고를 수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각종 해산물과 게튀김, 회무침이 제공되는 원주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더불어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각종 해산물과 게튀김, 회무침이 제공되는 원주 맛집으로 게딱지밥과 얼큰한 홍게탕을 즐길 수 있어 풍성한 원주 한상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