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찾아오는 속초,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가을이 찾아오는 속초,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마을과 동명항, 신흥사, 영랑호 등 속초 추천 가볼만한 곳은?
가을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다면 국내외를 불문하고 강원도 속초가 떠오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다면 국내외를 불문하고 강원도 속초가 떠오른다. 여름의 뜨거웠던 열기는 사라지고, 화려한 색으로 가득한 단풍의 축제가 열리기 때문이다.

설악산의 단풍뿐만 아니라 속초는 다양한 매력의 여행지를 느낄 수 있어 가을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속초시 장안로길에서 만날 수 있는 동명마을은 속초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동명마을은 동명항을 중심으로 영금정, 속초등대 등 다양한 속초 명소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명마을은 동명항을 중심으로 영금정, 속초등대 등 다양한 속초 명소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런 까닭에 그 풍경을 어디서 보아도 그림같이 아름다워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동명항 일대는 속초 지역에서 가장 조황이 좋아 사시사철 강태공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낚시 명당이며, 동명항 주변으로 일출 명소도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다.

강원문화재자료 제7호로 지정된 신흥사는 천년 역사를 지니고 있는 사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문화재자료 제7호로 지정된 신흥사는 천년 역사를 지니고 있는 사찰이다. 신라 진덕여왕 시기 지어진 이곳은 한차례 불로 소실되었으나 의상대사가 절을 다시 지어 그 명맥을 유지했다.

신흥사에 방문했다면 높이 14.6m의 대형 청동불상을 빼놓을 수 없다. 설악산의 배경으로 인자하게 앉아있는 부처님의 얼굴의 보며 속초에서의 힐링을 느껴보기도 제격이다.

신흥사는 청동불상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주요 문화유적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이다.

속초시 영랑호반길에서는 둘레 8km의 자연호수인 영랑호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영랑호반길에서는 둘레 8km의 자연호수인 영랑호를 만날 수 있다. 삼국시대 화랑인 영랑이 호수를 발견했다고 전해지는 삼국유사에 따라 이름 붙여진 이곳은 속초 8경 중 한 곳인 영랑호 범바위를 만날 수 있는 명소이다.

더불어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땅이 기운이 풍만한 곳으로 유명하다. 관음보살이 나타났다고 전해지는 관음암을 비롯해 예부터 많은 화랑과 도사들이 수도했던 활터 등이 당시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속초에서는 꾸준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속초맛집이 많은데, 특히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를 대표하는 풍경도 여행하고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서는 꾸준하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속초맛집이 많은데, 특히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살이 꽉 찬 대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는 맛집으로 살이 꽉 찬 대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비치대게직판장은 직접 어선을 보유한 대게 전문점으로 직접 잡은 대게와 러시아에서 킹크랩, 대게, 랍스터 등을 직수입 국내유통까지 겸하는 속초 동명항맛집이다.

이런 까닭에 다른 대게 전문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속초에서 소비자가 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을 전한 곳으로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속초에서 소비자가 게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을 전한 곳으로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게를 먹으면 싱싱한 활어회부터 새콤달콤한 게살물회, 고소한 게뚜껑밥 등 20여가지 곁다림찬을 제공한다. 모든 곁다림찬은 셀프코너에서 먹고 싶은 만큼 얼마든지 리필해 먹을 수 있어 푸짐한 속초 대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한편, 고성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SNS 인증시 5~10% 할인, 네이버예약시 1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