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 현지서 면접전형 진행
상태바
티웨이항공, 대구 현지서 면접전형 진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00여명의 인재 참가
티웨이항공은 7월 25일(수)부터 26일(목) 이틀간 대구국제공항 인근에서 신입 객실승무원들의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티웨이항공은 7월 25일(수)부터 26일(목) 이틀간 대구국제공항 인근에서 신입 객실승무원들의 1차 면접 전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면접에는 총 600여명의 인재들이 면접에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6월 23일까지 진행한 채용 전형에서 서류 심사를 통과한 인재들로, 채용 당시부터 대구공항을 전담하는 분야로 선발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대구 지역은 물론, 영·호남권의 수많은 인재들이 티웨이항공 채용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특히 이번 면접 전형부터 객실승무 지원자들의 면접 시 복장 규정도 자유화했다. 이미 국적 항공사 최초로 객실승무원들의 헤어 스타일 규정을 없앤 티웨이항공은 면접자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자유로운 복장의 면접을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그간 티웨이항공은 객실승무원을 비롯해 대구공항지점의 사무직, 조업사 등 300여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했다. 대구 지역의 리딩 캐리어(leading carrier)인만큼 지역 일자리 창출에 앞서 나가고 있는 것이다.

현재 티웨이항공은 7월 2일 새롭게 취항한 러시아 하바롭스크 노선을 비롯해, 대구에서만 총 13개 노선(제주, 오사카, 괌, 타이베이, 도쿄, 후쿠오카, 홍콩, 세부, 오키나와, 다낭, 방콕, 블라디보스토크, 하바롭스크)의 최다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로열브루나이항공, 스카이트랙스 선정 세계 100대 항공사 중 78위

로열브루나이항공이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2018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대상의 세계 100대 항공사(Top 100 Airlines) 부문에서 78위에 선정되었다. 사진/ 로열브루나이항공

로열브루나이항공이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2018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대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의 세계 100대 항공사(Top 100 Airlines) 부문에서 78위에 선정되었다. 이는 작년보다 14위 상승한 순위다.

로열브루나이항공은 2016년 처음으로 세계 100대 항공사에 95위로 이름을 올렸으며, 2017년도에는 92위를 차지했다. 2016년도에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 10위안에 오르기도 했다.

로열브루나이항공은 “이사회, EXCO 회원 및 고위 경영진을 대표하여 로열브루나이항공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게 헌신과 노력을 기울여 준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특히 지속적인 응원과 우리의 서비스, 브랜드를 인정해 주신 고객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더욱더 향상된 항공 경험을 선사하고자 도입했던 로열브루나이항공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검증의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필리핀항공, 26일 부산-팔라완 첫 운항 개시

필리핀항공은 7월 26일 오후 부산-팔라완 신규 취항식을 갖고 첫 운항을 개시했다. 사진/ 필리핀항공

필리핀항공은 7월 26일 오후 부산-팔라완 신규 취항식을 갖고 첫 운항을 개시했다.

필리핀항공은 팔라완 노선 첫 취항을 기념해 탑승게이트 앞에서 임직원과 공항공사 및 부산지방항공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필리핀항공 부산-팔라완 신규 취항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취항행사에서는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 조현용 본부장의 성공적인 취항을 기원하는 축사와 항공권 추첨 이벤트 및 워터캐논 축하 세레모니를 진행하였다. 이어서 당첨 승객 두 명과 필리핀항공 관계자와 승무원, 외부 관계자들이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가지며 팔라완 노선을 개통했다.

이번 부산-팔라완 첫 편 탑승률은 191석(총 199석)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해당 노선은 A321 기종(비즈니스 12석, 이코노미 플러스 18석, 이코노미 169석)이 투입되며 주 4회(수,목,토,일) 부산에서 오후 7시 35분 출발하여 오후 23시 15분에 팔라완에 도착하고, 팔라완에서 오후 1시 20분에 출발하여 부산에 오후 6시 3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부산, 영남지역 주민들에게 팔라완으로 가는 빠르고 편리한 하늘 길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