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토마토축제, 내달 개최…황금반지 행운은?
상태바
화천 토마토축제, 내달 개최…황금반지 행운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7.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5돈 금반지를 찾는 이벤트 진행
오는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2018 화천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화천토마토축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오는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2018 화천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다.

2003년부터 시작된 화천 토마토 축제는 스페인 토마토 축제처럼 관광객들이 토마토를 던지며 온몸을 붉게 물들이는 체험 위주의 차별화된 테마로 꾸준히 주목을 받아왔다.

올해는 ‘토마토로 하나 되는 세계 속의 화천’이라는 주제로, ▲ 토마토 월드존 ▲ 토마토피아존 ▲ 토마토 플레이존 ▲ 토마토 해피존 ▲ 토마토 마켓존 등 5가지 테마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2003년부터 시작된 화천 토마토 축제는 스페인 토마토 축제처럼 관광객들이 토마토를 던지며 온몸을 붉게 물들이는 체험 위주의 차별화된 테마로 꾸준히 주목을 받아왔다. 사진/ 화천토마토축제

‘토마토월드존’에서는 오뚜기가 주관하는 ‘천인의 식탁’, 27사단 이기자부대가 주관하는 ‘이기자 장병의 밤’,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토마토 노래자랑’, ‘토마토夜 놀자!’, ‘관객과 함께하는 버블마술쇼·벌룬쇼·저글링쇼’ 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길이 30미터, 폭 12미터의 공간으로 조성된 ‘토마토피아존’에서는 파지 토마토를 가득 뿌려놓고 서로 던지고 싸우는 ‘토마토 전쟁’이 재현된다.

특히 축제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총 45돈 금반지를 찾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토마토축구장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토마토축구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토마토 플레이존’에서는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물놀이도구가 준비돼 있다. 슬라이딩수영장, 워터볼수영장, 물풍선터뜨리기, 유아수영장, 물총전쟁터 등 재미있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화천토마토축제

‘토마토 해피존’에서는 토마토팩 체험, 토마토 목걸이만들기 등 토마토를 재료로 부채, 저금통만들기 등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화천군에서 재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상설장터인 ‘토마토 마켓존’에서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밀리터리 체험관, 오뚜기 홍보부스, 토마토시식 및 토마토주스 판매가 상설로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