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강릉 추천 여행지 “맛집은 어디?”
상태바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강릉 추천 여행지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희컵박물관, 안목해변 강릉 커피거리, 통일공원함정전시관 등 강릉 가볼만한 곳은?
강릉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물론 이색적인 여행지까지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 명소가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물론 이색적인 여행지까지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 명소가 많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환희컵박물관이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컵 박물관인 이곳은 예술적인 가치가 뛰어난 컵을 전시하고 있다. 컵은 인류가 사용한 물건 중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을 맺고 있는데, 박물관에서는 컵을 통해 사람들의 문화, 예술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을 제공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컵 박물관인 환희컵박물관은 예술적인 가치가 뛰어난 컵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환희컵박물관에서는 국내는 물론 해외 53개국에서 수집한 컵 2000여 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나만의 컵만들기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오감을 만족하는 강릉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바닷바람과 함께 진한 커피향을 느껴보고 싶다면 강릉 커피거리를 찾아보자. 안목해변에 위치한 강릉 커피거리는 30여 곳의 커피전문점과 커피 박물관, 커피 공장 등 이색적인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다.

바닷바람과 함께 진한 커피향을 느껴보고 싶다면 강릉 커피거리를 찾아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은 예로부터 커피가 맛있기로 소문난 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는데, 대한민국 커피 1세대 명장들이 강릉에 자리를 잡으면서 지금의 인기를 얻게 됐다. 안목해변의 푸른 풍경과 함께 진한 커피향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강릉을 찾았다면 통일공원함정전시관도 빼놓을 수 없다. 안인항과 등명해수욕장 사이 아름다운 풍경을 뒤로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1996년 강릉 무장공비 침투사건에 사용된 북한잠수함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다.

강릉을 찾았다면 통일공원함정전시관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최근에는 동해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등산로가 인기를 얻어 잠시 강릉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강릉의 명소도 둘러보고 강릉의 추천 맛집을 방문해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에서는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 강릉역 맛집으로 추천되는 횡성한우촌이 있다.

강릉에서는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 강릉역 맛집으로 추천되는 횡성한우촌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횡성한우촌은 숙성된 한우를 부위별로 먹기 좋게 썰어주고 고기를 어떻게 굽는 게 좋은지 설명까지 해주고 있어 강릉 추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횡성한우촌은 한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한우전문점이다. 횡성한우촌은 숙성된 한우를 부위별로 먹기 좋게 썰어주고 고기를 어떻게 굽는 게 좋은지 설명까지 해주고 있어 강릉 추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 맛집 횡성한우촌의 비결은 바로 비장탄에 있다. 화력이 센 비장탄은 고기를 태우지 않고 빠르게 익힐 수 있어 맛과 육즙을 잘 보존할 수 있다. 이런 까닭에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강릉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강릉 맛집 횡성한우촌의 비결은 바로 비장탄에 있다. 화력이 센 비장탄은 고기를 태우지 않고 빠르게 익힐 수 있어 맛과 육즙을 잘 보존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으로 추천되는 횡성한우촌의 해물삼선불고기비빔밥 역시 이집의 대표메뉴이다. 데친 전복과 자숙새우, 날치알 등으로 맛을 내고 싱싱한 채소로 식감까지 살려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불고기는 주문이 들어오면 간장양념에 볶아서 나오는데, 미리 재워두지 않아도 깊은 맛을 자랑한다. 더불어 매콤한 볶음고추장양념불고기도 있어 강릉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릉 맛집으로 추천되는 횡성한우촌의 해물삼선불고기비빔밥 역시 이집의 대표메뉴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횡성한우촌은 해물삼선육회비빔밥과 불고기 전골 등 맛있는 한우메뉴도 맛볼 수 있으며, 직접 농사를 지은 재료를 통해 건강한 맛을 전하는 강릉 가볼만한 곳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