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다양한 고객 이벤트 선봬
상태바
여행업계, 다양한 고객 이벤트 선봬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5.2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키지 여행 초특가 판매, 간편결제 서비스 런칭 등
티몬은 오는 6월 3일까지는 전세계 항공권 및 250여개 패키지 여행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티몬투어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사진/ 티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행업계가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250여개 패키지 여행 상품이 초특가

티몬은 7~8월에 출발하는 가족여행객의 항공권 구매 10만건을 분석해 올해 여름 휴가 기간은 평균 5.6일이며 1인당 평균 항공권 왕복 가격은 36만원이라고 밝혔다.

티몬투어가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여행객의 7~8월 출발 해외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가족여행지 인기 순위 1~10위의 1인 기준 항공권 평균 가격은 36만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대부분의 지역은 20만원대, 세부와 코타키나발루 등은 30만원대, 괌이나 사이판 등 남태평양 지역은 40만원대를 기록했다. 4인 가족이 여행한다고 하면, 일본 오사카는 90만원대, 남태평양 지역은 160만원대의 지출이 예상된다.

가족 여행객의 평균 여름휴가 기간은 5.6일이었다. 일본 대부분 지역의 여행기간은 3일로 짧은 편이었으며, 괌이나 세부 등 해양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나 태국 방콕 등 다양한 데이투어와 마사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도시에서는 4~8일 가량 머무는 경향을 보였다.

가족여행객들은 장거리여행을 하는 혼행족과 부담 없는 근거리 여행지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다만, 올해는 인기 순위가 바뀌었다. 가족여행객 부동의 1위 여름휴가지였던 괌이 다낭에게 자리를 넘겨줬고, 보라카이 폐쇄로 인해 세부 항공권 예약 건수가 205% 증가,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한편, 티몬은 오는 6월 3일까지는 전세계 항공권 및 250여개 패키지 여행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티몬투어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주요 상품들은 제주 항공권 9900원, 오키나와 항공권 9만원, 20만원대 베트남 다낭 패키지, 30만원대 괌 패키지로 다양하다.

특히 티몬투어 페스티발은 여름 휴가 성수기인 7~8월에 출발하는 전세계 항공권과 패키지 상품을 대거 확보했다. 7~8월에 출발하는 대표상품은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미케비치와 유니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등으로 가족여행지 인기 순위 1위에 오른 다낭 4일 패키지 상품이다. 4성급 호텔 투숙과 다낭힐 테마파크, 호이안 투본강 투어가 포함된 5일 패키지 상품을 44만 9000원에 판매한다. 세부의 솔레아리조트 숙박권과 신규 오픈한 라쿤파크 이용권 등을 포함한 4일 풀패키지 상품을 38만 9000원에 판매한다.

트립닷컴,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런칭

트립닷컴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최초로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호텔 간편 결제 서비스를 런칭한다. 사진/ 트립닷컴

트립닷컴은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최초로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호텔 간편 결제 서비스를 런칭한다.

트립닷컴과 네이버페이의 이번 제휴는 여행객들에게 결제 편의성과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으로 여행객들은 네이버페이를 통해 트립닷컴만의 최저가 호텔 정보와 혜택 확인은 물론, 복잡한 본인인증 절차 없이도 호텔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순수 결제 금액의 1%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고, 트립닷컴이 제공하는 마일리지 적립 혜택 및 할인쿠폰 적용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런칭한 호텔 간편 결제 서비스의 안정적인 정착 후 항공권과 기차표 등 트립닷컴의 다른 여행 상품들에도 네이버페이 제휴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OTA 업계에 좋은 선례를 기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립닷컴은 국내 여행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퍼시픽링스 코리아, SG골프 업무 협약

퍼시픽링스 코리아와 국내 스크린골프 기업 SG골프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퍼시픽링스 코리아

퍼시픽링스 코리아와 국내 스크린골프 기업 SG골프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5월 18일(금) 판교에 위치한 SG골프 사옥에서 퍼시픽링스 코리아 여인창 대표, SG그룹 이의범 회장과 양사의 임원 등이 모인 가운데 상호 기업의 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퍼시픽링스 코리아와 SG골프 각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선 양 측은 전국 800여개 SG골프 매장과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이 제휴하고 있는 689여 개의 골프코스 등 양사가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 기회를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퍼시픽링스 제휴 골프장과 연계한 여행상품 개발, 친선 스크린 골프대회 운영 및 양사 회원 대상 온.오프라인 초청행사 운영 등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협력키로 했다

특히 양사는 중국법인을 통한 골프 영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전략과 세부 실행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중국 골퍼에게 한국 스크린골프 이용을 확대하며 고객들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에바종, ‘제주 호텔 특별전’ 실시

에바종은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휴가객들을 위해 오는 27일까지제주 호텔을 대상으로 최대 7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에바종

에바종은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휴가객들을 위해 오는 27일까지제주 호텔을 대상으로 최대 7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매스컴을 통해 국내 여행지 중 제주도가 자주 노출되면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바종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상위 1% VVIP를 위한 명품 리조트’를 표방하는 <롯데 아트 빌라스>를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곳은 세계적인 5인의 유명 건축가가 설계해 각기 다른 개성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한라산의 기운이 흐르는 서귀포 산록도로변에 위치해 서귀포 월드컵경기장과 범섬, 서쪽으로 산방산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입체적인 전망과 제주의 일출∙일몰 감상지로 제격이다. 에바종을 통해 예약하면 2인 조식 서비스와 빌라 별 최대 투숙 인원 내 추가 침구가 무료로 제공되며 롯데 스카이힐 C.C 그린피를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내국인 대상 23일 ‘루나솔’·30일 ‘쓰리’와 뷰티클래스 진행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신라면세점 서울점 VVIP 라운지에서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신라면세점 서울점 VVIP 라운지에서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23일에는 ‘루나솔’, 30일에는 ‘쓰리’와 함께 뷰티클래스를 진행하며 다가오는 여름에 활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다.

참여 고객은 페이스북 등 신라면세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응모한 출국예정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초청하며, 뷰티 파워 블로거도 초청할 예정이다.

뷰티클래스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메이크업 시연, △메이크업 체험, △고객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고객에게는 뷰티클래스 진행 브랜드의 제품과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 등을 증정한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뷰티클래스에 대한 브랜드와 고객의 만족도는 모두 높은 편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는 지난 3~4월 진행한 뷰티클래스의 고객 반응이 좋아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 14일부터 매주 1회씩 6주에 걸쳐 내국인과 중국인 총 120여명을 초청해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