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봄나들이 하기 딱 좋은 설악산, 동해 그리고 대게 맛집
상태바
속초여행, 봄나들이 하기 딱 좋은 설악산, 동해 그리고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5.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맘때 쯤 속초 가볼만한 곳과 맛집은 어디일까
속초 청량한 하늘과 시리도록 푸른 바다, 설악산의 웅장한 광경 속으로 침잠해보자.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쌀쌀한 바람에 옷깃을 여미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반소매 차림도 흔하다. 요즘 같은 때는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며 바다의 낭만을 만끽하는 하는 게 최고다.

이번 주말, 속초를 찾아 청량한 하늘과 시리도록 푸른 바다, 설악산의 웅장한 광경 속으로 침잠해보자.

부처님 오신 날이 다가온다. 속초 신흥사는 설악케이블카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설악산은 두 발로 오르는 재미가 남다르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안전하고 편리하다. 설악케이블카는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기가 편할 뿐만 아니라, 해발 700m의 권금성 구간까지 올라가기에 힘들이지 않고 설악산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권금성 정상에 서면 가까이는 울산바위부터 저 멀리 동해바다, 외설악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한편 권금성 성벽은 고려시대이던 1253년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것으로 지금은 흔적만 남아 있다.

권금성 성벽은 고려시대이던 1253년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것으로 지금은 흔적만 남아 있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한편 동명항 인근에는 속초등대전망대로 알려진 영금정이 있어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영금정은 일제시대 속초항 개발을 위해 돌산을 깨면서 넓은 암반지대로 변신, 속초관광1번지로서 방문객을 맞이하는 중이다.

특히 영금정 ‘해맞이정자’에서의 일출과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경관이 꽤 유명하다. 등대전망대 입장료는 없으며 여름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겨울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동해안 대게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뛰어난 영양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봄철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제철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중 동해안 대게는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뛰어난 영양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장사항맛집 '스타대게'는 동해바다를 조망하며 큼직한 대게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는 속초대게맛집이다.

현지인들과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속초맛집 ‘스타대게’는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특별한 날에 방문해도 그만인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질 좋은 대게, 킹크랩을 취급하고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다.

봄철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제철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스타대게’에서 게찜을 주문할 시 활어회, 물회, 오징어순대, 대게다리튀김 등 다양한 스끼다시(곁들이찬)가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게찜을 주문하는 즉시 찜통에 게를 찌기 시작해 바로 요리된 게의 독특한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게찜을 주문하는 즉시 찜통에 게를 찌기 시작해 바로 요리된 게의 독특한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속초맛집 스타대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게 본연의 담백한 맛과 식감을 잘 살려냈다는 평을 받는 속초맛집 ‘스타대게’에서는 대게를 제공할 시 미리 손질해서 내오기에 먹는 중에 손으로 국물이 흐르지 않고 손에도 비린내가 묻어나지 않는다. 게찜을 다 먹은 뒤에 제공되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일품.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