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 좋은 3월” 강릉으로 떠나는 맛집 여행
상태바
“여행가기 좋은 3월” 강릉으로 떠나는 맛집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0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곡심곡바다부채길, 경포대·경포호,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 등 강릉 추천여행지
여행 떠나기 좋은 봄, 우리나라에서 여행으로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로 강원도 강릉을 꼽을 수 있다. 사진은 오죽헌. 사진/ 강릉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 떠나기 좋은 봄, 우리나라에서 여행으로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로 강원도 강릉을 꼽을 수 있다.

예로부터 경포호, 경포대로 유명한 강릉은 강릉통일공원, 안목해변 커피거리, 정동진 모래시계공원까지 강릉 가볼만한 곳까지 많아지면 더욱 많은 여행자가 찾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이다.

이렇듯 강릉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데, 발길이 닿는 곳마다 매력이 넘치는 풍경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동해의 특별한 비경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강릉에서도 놓치지 말아야할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동해의 특별한 비경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강릉에서도 놓치지 말아야할 여행지이다. 그동안 해안경비를 위해 개방되지 않았던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2300만 년 전 지각변동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긴 해안단구가 펼쳐진다.

정동진 주차장에서 심곡항 사이 약 2.86km의 탐방로에서는 동해의 푸른 물결과 기암괴석을 만날 수 있다.

지친 일상 속 활력을 채우려면 관동팔경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경포대와 경포호를 만나보자. 사진/ 강릉시청

지친 일상 속 활력을 채우려면 관동팔경 중 으뜸으로 손꼽히는 경포대와 경포호를 만나보자. 경포대는 하늘, 호수, 바다, 술잔, 님의 눈동자 등 다섯 개의 달을 볼 수 있다고 전해지는 낭만적인 명소이다.

경포호 안에는 호수 가운데에는 고려말 강원도 순찰사로 머물렀던 박신이 기생 홍장과 배를 타고 나눈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는 홍장암과 조선 후기 문신인 우암 송시열의 글씨가 남아있는 조암이라는 바위섬이 있다.

참소리축음기박물관은 에디슨의 최초 축음기를 비롯해 5000여 점의 음악관련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다. (왼쪽부터)에디슨과학박물관, 참소리축음기박물관. 사진/ 강릉시청

참소리축음기박물관은 세계 최대규모의 축음기 박물관으로 에디슨의 최초 축음기를 비롯해 5000여 점의 음악관련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는 축음기 전문 박물관이다.

더불어 에디슨과학박물관에서는 에디슨의 발명품, 유품, 생활용품 등 에디슨이 발명한 발명품을 2층 규모로 총 3개의 전시관에서 전시하고 있다.

대게천국은 강릉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실속 있는 가격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에서 다양한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만큼 적절한 휴식과 식사도 필요하다. 강릉에서는 맛봐야 할 미식과 방문해봐야 할 맛집도 많은데, 대게천국은 강릉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실속 있는 가격과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주문진맛집 대게천국은 청정해역 동해에서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 자연산 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다른 대게 전문점과 달리 중간 마진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주문진맛집 대게천국은 청정해역 동해에서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 자연산 회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대게천국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메인 메뉴인 게찜을 주문 시 제철 활어회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강릉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대게천국은 다양한 매스컴에서 소개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메인 메뉴인 게찜을 주문 시 제철 활어회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각종 해산물 요리도 기본 반찬으로 푸짐하게 제공해 강릉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