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왕후시장, 제1회 합천 왕후축제 개최
상태바
합천왕후시장, 제1회 합천 왕후축제 개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8.02.0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전통시장의 품격 있는 변화, 신성왕후에 김소빈 씨 선정
2월 8일 합천 왕후시장 특설무대에서 제1회 합천 왕후축제가 열렸다. ‘신성왕후’ 선발 이벤트에서는 김소빈 씨(27세)가 진으로 선정되었다. 사진/ 합천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2월 8일 합천 왕후시장(구 합천시장) 특설무대에서 제1회 합천 왕후축제가 열렸다.

합천전통시장의 새로운 탄생을 기념하고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축제에는 하창환 합천군수, 김성만 군의회 의장, 류순철 도의원을 비롯하여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합천시장의 새로운 탄생을 축하했다.

합천왕후시장 브랜드 선포식으로 축제를 시작하여 왕후 국밥, 왕후 빵, 왕후 차 등 시장 특화상품 품평회 이벤트로 선보인 이번 행사는 초대가수 현칠, 후나의 공연에 이어 즉석에서 펼쳐진 합천 가왕 선발 노래자랑 ‘나도 가수다!’로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새로운 합천시장의 모티브로서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로 진행된 ‘신성왕후’ 선발 이벤트에서는 평상복․한복 착용 인터뷰, 장기자랑 등의 심사를 거쳐 김소빈 씨(27세)가 진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김소빈 씨는 앞으로 합천 왕후시장 및 합천군 대내외 각종 행사에서 합천군과 합천 왕후시장의 홍보사절로 활동하게 된다.

합천 왕후시장 번영회 이춘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분골쇄신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친절한 상인, 깨끗한 시장’을 바탕으로 한 명품시장 조성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합천군 하창환 군수도 이번 축제가 전통시장에 대한 인식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장 상인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하여 쇠퇴하는 합천시장을 살릴 것을, 군민에게는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