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러 간다!” 고속도로휴게소 ①설 귀향길 들를만한 곳
상태바
“일부러 간다!” 고속도로휴게소 ①설 귀향길 들를만한 곳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1.3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정원, 쇼핑 명소, 맛집 갖추고 거듭 태어난 길 위의 핫플레이스
지루하기만 한 귀성 시간을 조금이라도 즐겁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고속도로휴게소 타임! 사진은 시흥하늘휴게소. 사진/ 임요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민족 대이동 시기, 설을 맞아 고속도로 위에서 시간을 보낼 일이 걱정이다. 지루하기만 한 이 시간을 조금이라도 즐겁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고속도로휴게소 타임!

요즘 고속도로 휴게소는 운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 자기만의 고유한 테마를 걸거나 휴게소 맛집을 표방해 핫플레이스로 거듭나는 중이다. 귀향길 쉬기 위해서가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기기 위해’ 들러야 하는 '가볼 만한' 고속도로휴게소를 골라보았다.

테마정원이 있는 덕평자연휴게소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덕평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를 대표하는 휴게소로 자연휴게소를 표방한다. 사진/ 덕평휴게소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덕평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를 대표하는 휴게소로 자연휴게소를 표방한다. 단순히 휴게소라고 부르기에는 규모나 인테리어 수준이 웬만한 쇼핑몰을 압도한다.

버스 수십 대는 족히 들어설 어마어마한 주차장 규모, 이천에서 생산되는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는 특산품매장, 프랜차이즈 식당 외 유명 브랜드매장이 다양하게 들어와 있다.

특산품매장, 프랜차이즈 식당, 인기 브랜드가 다양하게 들어와 있다. 사진/ 덕평휴게소

별빛정원우주이라 이름 붙은 테마정원 말고도 휴게소 곳곳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화장실 청결도 역시 호텔 화장실이 울고 갈 만큼 훌륭하다.

뭐니뭐니해도 덕평휴게소 최고의 아이템은 이곳 식당에서 파는 소고기국밥. 가격 좋고, 맛 훌륭하니 이천시내 쌀밥집들이 질투의 눈길을 보내지 않을 수 없다.

덕평휴게소 최고의 아이템은 이곳 식당에서 파는 소고기국밥. 가격 좋고, 맛 훌륭하다. 사진/ 덕평휴게소

덕평휴게소 또 하나의 이슈. 이곳에는 강릉 방향으로 가던 차량이 인천 방면으로 되돌아가는 하이패스 전용회차로가 있다는 사실. 그 반대 차로로도 돌아가는 게 가능하다.

방법은 덕평휴게소 2km 전방에 있는 덕평IC에서 회차하여 하행 진행, 휴게소 내 하이패스 전용 회차로를 통과하면 된다.

덕평휴게소에 가려면 경부고속도로 이용 시 신갈JC에서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면으로 진입하면 되며, 중부고속도로 이용 시에는 호법JC에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면으로 진입하면 된다. 국도 이용 시에는 이천 롯데아울렛 아래쪽 삼거리에서 직진 후, 우회전하여 들어오면 끝.

퇴근길 쇼핑명소, 시흥하늘휴게소

시흥하늘휴게소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첫 정규 휴게소로 국내 최초로 본선 상공에 지어졌다. 사진/ 임요희 기자

지난 11월 개통한 시흥하늘휴게소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첫 정규 휴게소로 국내 최초로 본선 상공에 지어졌다. 브릿지스퀘어(Bridge Square)라 이름 붙은 이곳은 고속도로 외선과 내선 양방향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 자리한 휴게소인 만큼 버스환승정류장이 자리 잡고 있으며, 친환경 휴게소답게 전기차 충전소도 갖추었다. 이곳 환승장에서 이용 가능한 버스는 공항버스 5000, 광역버스 8106번.

시흥하늘휴게소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지하1층부터 지상3층에 이르는 쇼핑 공간이 고객을 맞이한다. 사진/ 임요희 기자
친환경을 표방하는 만큼 자연광을 실내 조명으로 이용, 곳곳에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시흥하늘휴게소 입구에 들어서면 먼저 지하1층부터 지상3층에 이르는 쇼핑 공간이 눈에 들어 온다. 출퇴근 이용객이 많다는 특성상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장시간 운영하며, 식사와 쇼핑을 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식당, 식료품점, 의류매장, 생활용품매장이 자리 잡고 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적절한 편이어서 귀향길 운전자나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구매하기에도 괜찮은 장소이다.  

한국도로공사 선정 전국 최우수, 강릉휴게소

강릉대관령휴게소의 황태해장국은 올해 초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전국휴게소 최우수음식으로 뽑혔다. 사진/ 방방콕콕

한편 올림픽경기장과 인접한 평창, 강릉 일대 영동고속도로 휴게소들은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특색 있는 맛집으로 거듭났는데 평창에서 강릉 가는 길, 강릉대관령휴게소(양방향)의 황태해장국은 올해 초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전국휴게소 최우수음식으로 뽑히기도 했다.

동해에서 퍼온 바닷물 간수로 만든 초당두부와 지역 특산품 황태의 조합이 깊은 맛을 내는 황태해장국은 일부러 들러서라도 먹고 가야할 음식!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