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강릉 테마 데이트 코스와 맛집
상태바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강릉 테마 데이트 코스와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균·허난설헌기념관, 정동진, 안목해변 커피거리 등 추천 여행지
겨울여행의 대명사 강릉은 차가운 동해를 배경으로 장엄하게 올라오는 일출을 이룬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여행의 대명사 강릉은 차가운 동해를 배경으로 장엄하게 올라오는 일출이 장관이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 직접 운전을 해도 좋지만 기차를 이용해서 안전하고 저렴하게 다녀오는 것도 좋다.

특히 강릉은 혼자 떠나도 좋고, 연인과 떠나도 좋고, 가족과 떠나도 좋은 여행지가 많은데, 강릉시청에서는 테마에 맞게 추천 여행지를 함께 소개해주고 있다.

강릉은 혼자 떠나도 좋고, 연인과 떠나도 좋고, 가족과 떠나도 좋은 여행지가 많은데, 강릉시청에서는 테마에 맞게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주고 있다. 사진은 강릉 커피거리.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허균·허난설헌기념관은 경포호수 인근에 위치한 문학공원으로 조선 시대 만들어진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과 최고의 여류문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허난설헌, 두 남매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기념관 관람뿐만 아니라 전통차 체험장도 있어 인기가 높다. 잠시 전통차를 마시며 일상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리고자 찾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허균·허난설헌기념관은 경포호수 인근에 위치한 문학공원으로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과 최고의 여류문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허난설헌, 두 남매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정동진 역시 데이트 코스로 좋다. 전국 제일 해돋이 명소인 이곳은 드라마 모래시계로 더욱 유명해진 여행지이다.

또한 해돋이열차가 운행되고 있어 이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일출을 볼 수 있다. 정동진 주변으로는 해수욕장과 모래시계 공원, 환선굴 등 다양한 매력의 여행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정동진 역시 데이트 코스로 좋다. 전국 제일 해돋이 명소인 이곳은 드라마 모래시계로 더욱 유명해진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의 바다를 따라 만날 수 있는 안목해변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커피거리이다.

강릉의 바다를 따라 만날 수 있는 안목해변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커피거리이다. 해안선 따라 이어진 길에는 유명 커피집이 있어, 동해바다를 보며 한 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강릉 안목해변은 강릉에서 가장 남쪽에 위치한 해변으로 강릉 여행을 떠날 때 가장 먼저 방문하면 좋다. 안목해변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다보면 강문해변, 경포해변 등도 차례로 만날 수 있다.

강릉에서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주문진까지 방문해 강릉의 미식과 맛집을 찾아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강릉에서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주문진까지 방문해 강릉의 미식과 맛집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은 유명 TV프로그램에 단골처럼 출연하는 강릉맛집으로 알려진 맛집이다. 대영유통은 동해 청정지역에서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업소로 다른 어느 집보다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대영유통은 동해 청정지역에서 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업소로 다른 어느 집보다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게는 대표적인 겨울철 음식으로 껍질의 키틴 성분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대영유통은 대게 뿐만 아니라 당일 배에서 잡아 올린 다양한 게와 해산물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에서는 대게를 주문할 경우 미역국, 부침개, 오징어순대, 초무침 등 다양한 곁들임 음식과 회, 해산물을 서비스로 제공해 푸짐하게 동해의 향기를 즐길 수 있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대게 뿐만 아니라 당일 배에서 잡아 올린 다양한 게와 해산물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영유통에서는 식사가 끝나갈 무렵 게딱지볶음밥과 게라면 제공하는데, 마지막 한 수저까지 맛있게 먹게 되는 매력으로 강릉맛집으로 손꼽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