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이색적인 여행지와 함께 맛집 여행
상태바
속초 이색적인 여행지와 함께 맛집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해역사관, 속초 젓갈박물관, 해피아울하우스 등 속초 가볼만한곳은?
우리나라 명산 중의 한 곳인 설악산은 매년 겨울이면 가을보다 화려한 흰색 옷으로 갈아입고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철 가볼만한 국내여행지로 바다는 빼놓을 수 없다. 여름처럼 화려하고 번잡거림은 없지만,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기기만큼 좋은 여행장소도 없다.

서해는 수도권과 인접한 거리로, 남해는 다도해의 아름다움으로 여행자를 매혹한다. 그러나 동해는 그 청명함과 끝을 알 수 없는 깊이에 겨울의 운치를 더하고 있다. 속초는 동해안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대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에는 동해만큼이나 설악산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명산 중의 한 곳인 설악산은 매년 겨울이면 가을보다 화려한 흰색 옷으로 갈아입고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바라만 봐도 시원한 울림은 여행자에게 추억을 선사하기 충분하다.

속초에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발해 역사관은 속초 시립박물관 내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나라에 단 한 곳있는 발해 전문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밖에도 속초에는 다양한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 발해 역사관은 속초 시립박물관 내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나라에 단 한 곳있는 발해 전문 박물관이다.

이곳 1층에서는 발해의 발자취를 더듬어 볼 수 있는 자료와 함께 드라마 ‘대조영’에서 사용한 각종 소품과 의상들을 전시하고 발해에 대해 소개를 전하고 있다. 더불어 지하 1층에는 발해 제3대 문왕의 딸인 정효공주의 고분을 소개하고 있어 당대의 인물상과 복식 등을 재현에 놓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젓갈을 연구하고 전시하는 젓갈박물관 역시 이색적이다. 속초 젓갈박물관은 젓갈콤플렉스센터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젓갈을 연구하고 전시하는 젓갈박물관 역시 이색적이다. 속초 젓갈박물관은 젓갈콤플렉스센터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속초젓갈의 유래 및 역사와 함께 다양한 종류와 젓갈의 우수성까지 이해할 수 있는 박물관이다. 더불어 요리체험장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이 직접 젓갈을 담그는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다.

해피아울하우스(부엉이전시관)도 속초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해피아울하우스(부엉이전시관)도 속초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 바람꽃마을길에 위치한 이곳은 패브릭 아티스트 정희옥 부엉이 작가가 수년간 전 세계에서 모은 부엉이관련 수집품과 이야기를 담은 박물관이다.

부엉이는 여러국가에서 지혜와 부를 상징하는 동물로 전 세계국가에서는 부엉이를 활용한 예술제품을 만들고 있다. 해피아울하우스 1층에는 전세계 수집품을 전시해놨다면 2층에는 패브릭으로 만든 다양한 부엉이 작품이 여행자의 눈을 사로잡는다.

속초는 계절에 관계 없이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속초 맛집들로 이름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처럼 속초는 계절에 관계 없이 많은 사람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속초 맛집들로 이름 높다. 그중에서 장사항은 어촌을 배경으로 조용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작은 항구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장사항에서는 속초에서의 여유를 즐기는 한편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스타대게는 제철 대게와 신선한 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속초에서도 이름이 알려진 맛집이다.

스타대게는 제철 대게와 신선한 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속초에서도 이름이 알려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서 대게를 주문할 경우 나오는 기본 서비스도 푸짐하다. 대게다리튀김, 오징어순대, 닭강정, 감자떡, 양념게장 등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법한 음식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에서는 신선한 활어회와 전복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까지 모두 서비스로 속초로의 여행을 온 여행자에게 포근한 속초 인심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속초 맛집 스타대게에서 대게를 주문할 경우 나오는 기본 서비스도 푸짐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