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입이 즐거운 속초 여행, 그리고 동명항 맛집추천
상태바
눈과 입이 즐거운 속초 여행, 그리고 동명항 맛집추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산악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등 속초 이색 박물관 여행
대자연으로 둘러 쌓여 있는 강원도 속초는 높은 빌딩으로 이뤄진 도시에서 느낄 수 없었던 맑은 공기를 쐴 수 있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해외로 가기에 일정이 마땅치 않아 국내 여행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강원도 속초는 국내 인기 여행지 중 하나다.

대자연으로 둘러 쌓여 있는 강원도 속초는 높은 빌딩으로 이뤄진 도시에서 느낄 수 없었던 맑은 공기를 쐴 수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맑은 하늘 아래에 첨벙거리는 푸른 바다와 웅장한 설악산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도심에서 멀지 않은 거리라 주말을 이용해서 여행을 가기에도 좋다. 더불어 색다른 박물관을 찾아 일상 속에서 느꼈던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로 고민 없이 떠나보자.

국립산악박물관은 속초시 미시령로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악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국립산악박물관은 속초시 미시령로에서 만날 수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악박물관이다. 세계적인 산악강국이자 산행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 문화와 등반 기록 등을 재조명한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가 찾고 있다.

우리나라 산에 대한 자긍심은 물론이고, 주요 산악인들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전시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박물관에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국립산악박물관에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립박물관은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 문화와 동해를 기점으로 형성된 어촌 문화를 동시에 갖춘 속초의 역사를 알리는 박물관이다.

더불어 속초는 한국전쟁 이후에는 실향민 문화까지 공존하며, 이채로운 향토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민속문화를 두루 관람하면서, 향토민속문화를 손수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관광지로 조성되어 있다.

속초시립박물관은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 문화와 동해를 기점으로 형성된 어촌 문화를 동시에 갖춘 속초의 역사를 알리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중 하나인 젓갈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안젓갈콤플렉스센터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중 하나인 젓갈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젓갈 만들기 체험부터 해양 공예체험장까지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체험 위주의 박물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에는 젓갈을 비롯해 동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미식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해산물 전문점의 맛은 더욱 특별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처럼 속초에는 젓갈을 비롯해 동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미식을 만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해산물 전문점의 맛은 더욱 특별하다.

수많은 속초맛집 중에서도 동명항맛집 홍대포는 몸에 활력을 불어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그 중 속초맛집추천을 해도 손색이 없는 탕의 신 홍대포는 삼계탕과 해물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먹을 수 있다.

탕의 신 홍대포는 삼계탕과 해물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보양식 해천탕을 먹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특히 해천탕은 전복, 키조개,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과 살아있는 낙지를 통째로 넣어 직접 끓여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기 때문에 원기회복을 할 수 있어 요즘같이 바람이 불 때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더불어 동명항맛집 홍대포 근처에 위치해 있는 설악타워도 즐길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속초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다.

해천탕에는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기 때문에 원기회복을 할 수 있어 요즘같이 바람이 불 때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