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 ‘신의 물방울’ 와인, 홍콩에서 축제로 즐기자
상태바
[홍콩여행] ‘신의 물방울’ 와인, 홍콩에서 축제로 즐기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9.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0대 와인축제 ‘홍콩와인&다인페스티벌’
세계 10대 국제 음식&와인 축제인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이 센트럴 하버프론트를 배경으로 나흘간 개최된다. 사진/ 홍콩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와인 애호가에게 희소식이 있다. 세계 10대 국제 음식&와인 축제인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Hong Kong Wine & Dine Festival)이 센트럴 하버프론트를 배경으로 10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와인과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도 총 망라돼 맛을 아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행사로, 10월 홍콩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와인과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도 총 망라돼 맛을 아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행사! 사진/ 홍콩관광청

홍콩은 2008년 와인 주세를 폐지하면서 와인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핵심 지역으로 부상했다. 홍콩 와인&다인 페스티벌은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10대 미식축제로 ‘와인 패스’를 티켓처럼 사용, 와인글라스를 들고 다니면서 자유롭게 즐기는 게 특징이다.

축제기간 중 400여개의 야외부스를 설치, 방문객은 와인잔과 와인 토큰, 와인 파우치로 구성된 ‘와인 패스’를 통해, 전 세계 와인 맛을 골고루 음미하는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와인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메뉴 역시 이번 축제의 빠뜨릴 수 없는 요소이다. 사진/ 홍콩관광청

와인 부스 사이사이에 준비된 가리비구이, 꽃게찜, 딤섬 등 와인과 훌륭한 조화를 이루는 메뉴 역시 ‘홍콩와인&다인페스티벌’의 빠뜨릴 수 없는 요소. 여기에 요리강좌가 개설되어 홍콩 쉐프들 맛의 비밀을 전수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홍콩을 대표하는 뮤지션이 총출동해 흥겨운 무대를 펼친다. 흥겨운 음악소리, 서늘한 바람,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지는 홍콩와인앤다인축제! 우리가 바라는 축제의 모든 요소가 다 포함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홍콩을 대표하는 뮤지션이 총출동해 흥겨운 무대를 펼치는 '홍콩 와인 앤 다인 축제'. 사진/ 홍콩관광청

10월은 홍콩에서 가장 날씨가 좋을 때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도시를 산책하는 재미가 각별한데 특히 행사가 열리는 센트럴 하버프론트 일대는 세계 최고의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빅토리아하버의 아름다운 석양과 어둠이 내린 뒤의 빌딩 불빛은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고들 한다. 또한 도보로 5분 거리에 홍콩 관광의 핵심인 올드타운센트럴이 자리 잡고 있어 이국적인 도시 경관과 함께 즐기면 좋다.

빅토리아하버의 아름다운 석양과 어둠이 내린 뒤의 빌딩 불빛은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고 한다. 사진/ 홍콩관광청

26일(목)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27일(금)과 28일(토) 양일에는 정오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행사 마지막날인 29일(일)에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와인 행사장은 홍콩지하철 애드미럴티 역 A출구로 나와 도보로 10분, 센트럴 역이나 홍콩 역에서는 도보로 20분가량 이동하면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