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 여행, 맛집의 고장에서 즐기는 아슬아슬 라이딩! 강릉 레일바이크
상태바
주문진 여행, 맛집의 고장에서 즐기는 아슬아슬 라이딩! 강릉 레일바이크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9.1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해변 끼고 모래시계공원을 지나면서 동해 감상하기 좋아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정동진해변을 끼고 모래시계공원을 지나 다시 역까지 5.1km를 순환하는 철길자전거이다. 사진/ 강릉시

[트랜드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최근 인기 검색어를 보면 여행, 맛집, 가볼만한 곳 등의 키워드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서늘한 계절을 맞아 나들이에 관심이 쏠리기 때문인데 이번 주말에는 멀리는 말고 수도권에서 이동하기 좋은 강릉 지역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도깨비, 신사임당 등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강릉, 주문진은 볼거리 많고 즐길 거리 많기로 유명하다. 그중 강릉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정동진 레일바이크가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함께 즐기는 정동진 레일핸드바이크는 2인승, 4인승으로 구분된다. 사진/ 우정사업본부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정동진해변을 끼고 모래시계공원을 지나 다시 역까지 5.1km를 순환하는 철길자전거이다. 정동진은 국내 최고의 해돋이 명소이자 시간을 주제로 한 모래시계공원, 정동진시간박물관 등이 자리 잡은 곳이다.

한편 모래시계공원은 대형 모래시계를 중심으로 정동진 해변, 정동진 솔숲이 배치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그만이다.

이번 주말에는 멀리는 말고 수도권에서 이동하기 좋은 강릉 지역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사진은 모래시계 공원. 사진/ 강릉시

지구의 거대한 중력이 모래를 땅으로 끌어당김으로 시간이 쌓이는 게 모래시계의 원리로 8톤의 모래가 담긴 정동진 모래시계는 꼭 1년 만에 위아래를 바꿔 새롭게 돌기 시작한다. 모래시계의 발명가는 8세기 프랑스의 성직자 리우트프랑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함께 즐기는 정동진 레일핸드바이크는 2인승, 4인승으로 구분된다. 2인승은 2만원, 4인승은 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대게나라는 강릉에 오면 관광에 앞서 먼저 들르는 여행객이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강릉시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고 유통하기에 신선한 대게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끽한 후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게 먹거리다. 미식가들이라면 꼭 들린다는 ‘대게나라’는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항상 꼽힌다.

이에 많은 방송 매체에 소개가 되었는데 실제로 대게나라를 방문하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강릉시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고 유통하기에 신선한 대게의 참맛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주머니, 마음이 모두 가볍다.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의 깔끔하고도 푸짐한 기본 상차림은 빼 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로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대게 외에도 대게나라에는 홍게, 털게, 킹크랩, 랍스타 등 다양한 수산물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이 직접 수족관을 통해 신선한 게를 고를 수 있다.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의 깔끔하고도 푸짐한 기본 상차림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오징어초무침, 오징어순대, 물회, 활어회, 멍게, 소라, 게딱지 볶음밥 등 강원 지역을 대표하는 서비스 반찬이 푸짐하게 나와 게 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

주문한 게는 주문하는 즉시 찜통에 들어가 찌기에 그 맛은 설명하지 않아도 좋을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