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안면도로 여름휴가...대미는 안면도 맛집
상태바
서해안 안면도로 여름휴가...대미는 안면도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8.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지해수욕장 그림같은 풍경...사진작가들도 ‘감탄’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해 삼봉, 바람아래, 방포, 백사장 등을 포함한 14개의 해수욕장이 안면도에 들어서 있다. 사진/ 태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서해안 여행지 중 안면도는 여행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이다. 휴가다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휴양지 여름휴가 목적지로서 인기가 높다. 단위면적당 해수욕장비율도 최고 수준이다.

꽃지해수욕장을 비롯해 삼봉, 바람아래, 방포, 백사장 등을 포함한 14개의 해수욕장이 안면도에 들어서 있다. 여기에 풍부한 먹거리가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서 여름휴가지로도 흠잡을 데가 없는 곳이다.

해변 백사장에서 연인끼리 산책하거나 가족과 함께 물 빠진 모래밭에서 고동이나 게를 잡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람들의 무수한 사연들이 담긴 해변으로 백색 파도가 밀려오는 것도 장관이다.

해변 백사장에서 연인끼리 산책하거나 가족과 함께 물 빠진 모래밭에서 고동이나 게를 잡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꽃지해수욕장은 안면도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해변경관이 뛰어나 사진작가들이 일몰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붉은 태양이 수평선으로 내려앉을 때 하늘과 바다는 황홀한 빛으로 여행자들에 감동을 선물한다.

안면도에는 휴양림도 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안면대교에서 영목항 방향으로 15km 지점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자연 휴양림에는 숙박시설과 위생체육시설 전시관 수목원이 있어 피톤치드를 내뿜는 산책로를 걸으며 조용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안면도 자연 휴양림에는 숙박시설과 위생체육시설 전시관 수목원이 있어 피톤치드를 내뿜는 산책로를 걸으며 조용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안면도는 편의시설과 카페거리도 발달해 있어 해수욕을 즐긴 후에는 휴식을 취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기에 좋다. 여기에다 입맛을 돋우는 맛집들이 즐비해 식도락 여행지로서도 알려져 있다.

태안 안면도 꽂지해수욕장 맛집으로 알려진 ‘전통딴뚝칼국수’는 현지인들은 물론이고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식당 중 하나다.

이 안면도 맛집의 주 메뉴는 서해의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칼국수와 조개찜이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한 맛이 이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집의 매력이다.

당일 조업한 해산물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깔스러운 요리 꼭 맛보려 한다면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를 찾아야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안면도 꽂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의 대표 메뉴 해물칼국수는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누린다.

해물칼국수의 맛의 비결은 신선한 재료와 비법 양념에 있다. 당일 직송한 해산물과 채소를 푸짐하게 넣고 45년 된 씨간장과 2년 이상 숙성한 된장을 사용해 육수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살렸다.

주인은 고객들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다양한 세트 메뉴도 내놓았다. 해물칼국수, 해물조개찜, 보쌈, 만두, 음료 등을 세트 요리로 조합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는데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안면도꽂지해수욕장 맛집 메뉴. 해물칼국수, 해물조개찜, 보쌈, 만두, 음료 등을 세트 요리로 조합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의 관계자는 “깔끔하고 큰 규모의 객실과 아름다운 전망을 보유했다” 며 “가족, 연인, 친구와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당일 조업한 해산물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깔스러운 요리 꼭 맛보려 한다면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집을 기억할 해 두자.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