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혼잡한 공항, 빠르고 편리한 수속 방법 없을까
상태바
휴가철 혼잡한 공항, 빠르고 편리한 수속 방법 없을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7.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체크인 서비스 키오스크 이용 권장
티웨이항공의 셀프 체크인 서비스인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 수속을 마칠 수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접어든 가운데, 티웨이항공이 스마트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일명 '꿀팁'을 공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684만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혼잡한 공항 속에서도 티웨이항공의 셀프 체크인 서비스인 키오스크(KIOSK)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 수속을 마칠 수 있다.

키오스크 서비스는 창가 쪽 자리 등 원하는 좌석을 직접 보면서 고를 수 있고, 수속 종료 후 전용 수하물 카운터에서 편리하게 짐을 부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한 달 간 티웨이항공을 타고 해외로 떠난 이용객의 30% 정도인 26만명 정도가 키오스크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선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웹 체크인 서비스를 추천한다. 체크인 카운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체크인 한 탑승권을 출력하거나 모바일을 통해 QR코드를 제시하면 수속이 완료된다. 단, 위탁 수하물이 있거나 임산부 및 애완동물 동반 고객 등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도 편리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꿀팁이다. 짐이 많거나 지방에서 올라와 인천공항까지의 이동이 번거로운 경우 서울역에서 탑승 수속은 물론, 출국 심사까지 가능하다. 또한 인천공항에서 혼잡한 출국장의 대기 없이 전용 출국 통로를 통해 몸도 마음도 편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많은 인파가 몰리는 휴가철, 티웨이항공의 여행 서비스를 통해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한 여행을 시작해 보시길 바란다”며 “24가지의 메뉴를 갖춘 티웨이항공의 사전 주문 기내식과 떡볶이, 김말이, 어묵으로 구성된 '한입 쏘옥 분식세트' 등 하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여름특가 및 취항특가 프로모션

팬퍼시픽항공은 한국-필리핀간 지정항공사 자격을 정식으로 취득하여 인천-보라카이 노선 여름 시즌특가 프로모션을 7월26일부터 진행한다. 사진/ 팬퍼시픽항공

아울러 휴가철을 맞아 여름특가 및 취항특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팬퍼시픽항공은 한국-필리핀간 지정항공사 자격을 정식으로 취득하여 인천-보라카이 노선 여름 시즌특가 프로모션을 7월26일부터 진행하고, 오는 7월27일부터 무안-보라카이(칼리보) 노선에 신규 취항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해당 노선 신규취항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모든 세금 및 수수료가 포함된 왕복 운임 기준으로 인천-보라카이 구간 여름시즌 특가는 19만9000원부터 판매되며, 무안-보라카이 구간 신규취항 특가는 9만9000원부터 판매된다.

프로모션 대상은 2개 노선 모두 8월 10일 출발 편까지 해당되고 여행 기간은 5일이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에는 다양한 에어텔 상품도 함께 판매돼 보다 경제적인 요금으로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팬퍼시픽항공은 풀 서비스 항공사(FSC)로서 합리적인 운임과 한국인 승무원 탑승, 기내식 제공(인천 출발편 한정), 담요 서비스 및 20kg 무료 위탁 수하물 서비스 등 실질적이고 스마트한 고객 만족 서비스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운항 기종은 A320기종으로 174석에서 180석까지 모두 이코노미석으로 장착된 항공기이다.

인천-보라카이행은 매일 오전 출발, 귀국 행은 심야 출발 편으로 구성돼 있어 여행일정을 매우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운항 스케줄을 제공한다. 또한 호남권에 새로운 여행목적지로 선보이는 무안-보라카이 노선은 주4회(수, 목, 토, 일) 스케줄로 운항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