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인기 여행지, 2년 연속 부동의 1위는?
상태바
여름휴가 인기 여행지, 2년 연속 부동의 1위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7.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제주도, 오키나와, 오카사, 타무닝 TOP 4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한국인들이 여름휴가지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제주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국내 사이트를 기준으로 올 1월 1일~6월 30일까지 ‘2017년 한국인들이 여름휴가 기간(7월 1일~8월 31일) 가장 많이 검색한 인기 여행지Top 10’을 발표했다.

조사결과 작년에 이어 부동의 1위를 차지한 곳은 제주도로 전년대비 약 24% 검색 증가율을 보였으며, 2위~4위까지 오키나와, 오사카, 타무닝이 2년 연속 상위권을 휩쓸었다.

여름휴가지 특성상 제주도, 오키나와, 타무닝과 같이 거리가 가깝고 자연과 해변이 어우러진 휴향지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오키나와.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는 여름휴가지 특성상 제주도, 오키나와, 타무닝과 같이 거리가 가깝고 자연과 해변이 어우러진 휴향지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베트남 여행 열풍을 반영하듯 다낭이 5위에 등극, 전년대비 약 84% 검색 증가율을 보이며 10위권에 진입했다.

국내 여행지로는 서울과 부산이 전년대비 검색량이 소폭 상승했으며, 도시여행의 대명사인 도쿄, 방콕도 10위권에 올랐다.

또한 최근 한적하면서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해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후쿠오카는 약 65% 증가율을 보이며 9위를 차지했다.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비행시간이 1시간 내외로 굉장히 가까우며, 후쿠오카-벳부- 유후인 코스로 일본의 전통문화, 음식, 온천, 쇼핑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전년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곳은 호이안, 코타이, 다낭, 삿포로, 후쿠오카 순으로, 베트남 및 일본 외각 지역이 올 들어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호이안의 내원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 호텔스닷컴은 지난 5월 한국 런칭 9주년을 맞이해 그 동안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가정의 달 맞이 감사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지난 15일 서울 본사에서 당첨된 9 가족을 대상으로 타무닝, 오키나와, 제주도 2박 3일 가족여행권 전달식을 가졌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호텔스닷컴 9주년을 맞이해 작게나마 고객 분들께 보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특히 제주도, 오키나와, 타무닝은 가정의 달 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기간에도 한국인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인 만큼 9가족분들 모두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