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부른다 속초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대게맛집
상태바
여름이 부른다 속초 가볼만한 곳 1순위 속초대게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맑은 공기 호흡하고 ... 해수욕장 파도소리에 ‘힐링’
속초 해수욕장은 넓은 모래를 자랑한다. 해안선의 길이는 약 2킬로미터에 달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예상되고 있다. 수도권에서 피서 여행지로 선택할 만한 곳이라면 역시 강원도다.

강원도는 바다와 산과 강이 어우러지며 여행자를 부른다. 이중 설악산과 동해가 환상적인 풍광을 보이는 속초로 행선지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

동행바다 가는길에 설악산은 꼭 들려볼 만한 곳이다. 설악산은 말그대로 바위가 많은 악산이다. 공룡능선의 바위들은 물론이고 울산바위 흔들바위 권금성 등의 바위들이 등산객들을 부른다. 울산바위로 오르기 위해서 대개 설악동 소공원을 선택한다.

설악산에서 바다를 보았다면 이제 그곳을 드라이브해 볼 차례다. 설악산에서 동해까지는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약 4킬로미터 두 시간이 소요되는 등산로는 신흥사에서 시작된다. 가는 도중에 만나는 흔들바위는 재미있는 곳이다. 바위를 한사람이 밀어도 흔들리지만 수십명이 밀어도 굴러가지는 않는 바위다.

흔들바위를 뒤로 하고 더 올라가면 드리어 울산바위가 나타난다. 둘레는 4킬로미터에 이르는 거대 봉우리로 이정상부에 항아리 모양의 구멍이 5개 있다. 바위모양이 울타리를 설치한 것과 같다 해서 울산바위라는 이름을 얻었다.

울산바위 정상에서는 외설악이 경관이 파노라마 경관을 보인다. 대청봉과 동해가 시원하게 한눈에 들어온다. 땀흘려 등산을 원하지 않는 여행자들도 쉼게 설악산의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 설악산케이블카가 그런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

실내는 카페 분위기이다. 와인과 대게를 같이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일반 대게맛집과는 느낌부터 차이가 난다. 고급스러운 집이므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려고 찾는이들이 많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1970년부터 운행하는 케이블카를 타면 권금성에 오르게 된다. 시원한 설악산의 맑은 산소를 호흡하기에 최적의 여행 코스다. 권금성에서 울산바위 등이 한눈에 전망할 수 있다. 속초시내에서 동해로 시야에 들어온다.

설악산에서 바다를 보았다면 이제 그곳을 드라이브해 볼 차례다. 설악산에서 동해까지는 2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 속초 해수욕장은 넓은 모래를 자랑한다. 해안선의 길이는 약 2킬로미터.

백사장의 길이 약 5백 미터다. 동해안 해수욕장 중에서는 경사가 완만하고 넓어 인기가 높다. 해수욕장은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해 있어 해수욕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편리한 교통을 제공한다. 해변에는 숙박시설이 풍부해 가족 피서지로 제격이다.

와인과 대게를 같이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일반 대게맛집과는 느낌부터 차이가 난다. 고급스러운 집이므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려고 찾는이들이 많다.

속초의 또 하나의 매력은 대게요리다. 많은 대게 맛집들이 있지만 ‘스타대게’를 추천할만하다. 스타대게는 추천받는 이유는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속초대게맛집이기 때문이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은 기다란 방파제와 그 끝에 등대가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들어온다.

통 유리 너머로 보이는 파노라마에 함께 마시는 와인 한 잔에 낭만적인 분위기가 만들어 진다. 고객이 이집에 들어서면 깨끗한 수조에서 관리되는 게들을 먼저눈에 들어온다. 이들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에서 쪄서 나온다. 먹기 좋게 손질을 해 나오므로 불편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게들은 주문과 동시에 찜기에서 쪄서 나온다. 먹기 좋게 손질을 해 나오므로 불편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잡내와 비린내를 제거하는 노하우가 있어 꽉찬 게살 맛이 감칠맛을 낸다. 스타대게의 곁들이 찬으로는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 등이 나온다. 감탄을 부르는 게딱지 볶음밥과 게라면 등의 메뉴도 식객은 마음이 풍요로워진다.

대게는 체내에 지방 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보양식이다.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은 대게를 맛보고 싶다면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를 내비게이션이 입력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