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3대천왕] 퇴근 길 맥주 한 잔, “맥주를 술술 부르는 하이라이트 안주는 무엇?”
상태바
[백종원의 3대천왕] 퇴근 길 맥주 한 잔, “맥주를 술술 부르는 하이라이트 안주는 무엇?”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5.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근길 발길을 사로 잡는 홍대 퓨전크림소스 치킨, 광안리 시카고 피자, 을지로 골뱅이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환상의 맥주 안주’를 주제로 전국 8도 맛집을 소개했다. 사진/ 백종원의 3대천왕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환상의 맥주 안주’를 주제로 전국 8도 맛집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종원이 소개하는 퇴근 후 맥주 한 잔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꼭 알아야 할 전국 팔도의 미식여행으로 꾸려졌다.

맥주를 술술 부르는 맥주안주들. 누구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안주에 아이돌그룹 하이라이트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맥주를 술술 부르는 맥주안주들. 누구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안주에 아이돌그룹 하이라이트가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백종원의 3대천왕

홍대 앞 서교동에는 맥주와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치킨을 만날 수 있다. 홍대를 주름잡은 이곳은 철판 위에 보글보글 끓는 퓨전 크림소스 위에 담긴 이색적인 치킨이다.

이곳의 치킨은 황금빛 안심 순살 치킨을 로제 소스에 발라 먹을 수 있는데,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촉촉한 맛이 일품이고, 소스에 양파를 올려 먹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반할 만한 맛으로 맥주를 부른다.

홍대 앞 서교동에는 맥주와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치킨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홍대는 젊음의 거리답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문화적인 콘텐츠로 젊은 층의 데이트코스로 활용되고 있다. 사진은 연남동 동진시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부산의 핫플레이스 광안리에서는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피맥을 먹을 수 있다. 20대의 입맛을 저격한 피자와 맥주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조합으로 피자의 고소함과 맥주의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사진/ 백종원의 3대천왕 인스타그램

부산의 핫플레이스 광안리에서는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피맥을 먹을 수 있다. 20대의 입맛을 저격한 피자와 맥주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조합으로 피자의 고소함과 맥주의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광안리에서 만날 수 있는 피자는 시카고 피자로 두께만큼 깊은 맛이 인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무려 350g의 피자치즈가 들어가는 시카고 피자는 소고기가 가득한 토마토 소스를 얹어 완성한다.

을지로 골뱅이는 일반적인 골뱅이무침과 그 맛이 다르다. 파채가 매우 많고 큼직한 통골뱅이가 들어가고, 아귀포로 식감을 살리고 있어 맥주를 술술 부른다. 인근에는 청계천을 중심으로 조명상가들이 밀집해 있어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하기 적당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백종원은 다시 서울로 돌아와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을지로 골뱅이를 찾았다. 42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을지로 골뱅이는 백종원도 자주 다니던 단골이다. 을지로 골뱅이 식당에서는 케첩을 주는데, 이 이유는 달걀말이가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

을지로 골뱅이는 일반적인 골뱅이무침과 그 맛이 다르다. 파채가 매우 많고 큼직한 통골뱅이가 들어가고, 아귀포로 식감을 살리고 있어 맥주를 술술 부른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