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강원도에서 만난 힐링여행지 "여유 100배 속초 즐기기", 그리고 맛집
상태바
[속초 여행] 강원도에서 만난 힐링여행지 "여유 100배 속초 즐기기",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5.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여행 시 가볼 만 한 곳은? 청초호, 척산온천, 속초 중앙시장 등
속초는 동해의 푸르름과 호수, 설악산 등 천혜환경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국내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속초는 365일 항상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5월 황금연휴로 이미 많은 여행자가 해외로 출국했다. 가까운 일본은 물론 9일 가까이 쉴 수 있어 유럽이나 미주 여행도 활발해졌다. 하지만 때론 가까이에 있는 국내여행지에서 삶의 활력을 챙길 수 있기 마련. 주말을 이용해 국내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속초는 동해의 푸르름과 호수, 설악산 등 천혜환경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국내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지금과 같은 황금연휴나 휴가철에는 많은 인파가 모이는 것은 물론이고 해돋이나 여행비수기 때도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잘록한 항아리 모양의 자연 호수인 청초호는 속초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이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으로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진 호수이다. 바다와 이어진 하구를 통해 바다로의 관문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호수를 바라보며 걷다보면 테마별로 조성된 청초호 호수공원을 만날 수 있다. 호수 주변 산책로에는 왕벚나무, 떡갈나무 등이 심겨 있어 언제 찾아도 낙낙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주변에는 강원 국제 관광 엑스포를 상징하는 73.4m의 전망대와 아이맥스 영화를 감사할 수 있는 주제관 등이 있으며, 해상유람선을 탈 수 있는 선착장이 있다. 호수를 바라보며 걷다보면 테마별로 조성된 청초호 호수공원을 만날 수 있다. 호수 주변 산책로에는 왕벚나무, 떡갈나무 등이 심겨 있어 언제 찾아도 낙낙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속초시 노학동에는 알칼리성 온천이 용출되고 있어 온천마을을 형성하고 있다. 흔히 척산온천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지하에서 43~53도로 용출되는 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그 효과가 좋아 조선시대부터 피부병을 가진 사람이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속초시 노학동에는 알칼리성 온천이 용출되고 있어 온천마을을 형성하고 있다. 흔히 척산온천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지하에서 43~53도로 용출되는 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그 효과가 좋아 조선시대부터 피부병을 가진 사람이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제로 척산온천수는 소화기질환, 신경통, 피부질환에 특효가 있다고 밝혀졌으며, 불소도 함유하고 있어 충치 및 각종 눈병과 외상에도 효과가 좋다. 척산족욕공원에서는 간단한 족욕을 통해 여행의 묵은 피로도 씻어낼 수 있어 더욱 좋다.

이외에도 속초에는 속초 닭강정과 동해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건어물, 식재료 등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속초중앙시장과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속초수장시장, 동명항시장이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명소들이 있다.

대표적인 명소는 속초해수욕장으로 휴가철이면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으며, 위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의 힐링이 되는 영금정과 푸른바다가 펼쳐진 천진해변, 편도 200원에 평소 타보지 못할 갯배를 타고 들어가는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다.

속초에는 속초 닭강정과 동해에서 직접 공수한 각종 건어물, 식재료 등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 속초중앙시장과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그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속초수장시장, 동명항시장이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명소들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맛집 총각네 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게들을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곁들임찬 없이 오직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해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그중에서도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통하는 총각네대게는 속초 중앙시장 내부에 위치한 음식점이다.

속초 맛집 총각네 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게들을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과 곁들임찬 없이 오직 대게의 질과 맛으로 승부해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에게도 유명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런 점으로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자리잡은 총각네대게는 넘치는 주문 문의에 포장 및 택배배달까지 운영을 하고 있다.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는 차별화 된 곁들임찬이나 많은 종류의 밑반찬이 준비된 것은 아니나 대게의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오랫동안 속초의 대표맛집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차별화 된 곁들임찬이나 많은 종류의 밑반찬이 준비된 것은 아니나 대게의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오랫동안 속초의 대표맛집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