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문화관광부,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상태바
터키문화관광부,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 사효진
  • 승인 2015.06.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문화관광부는 '홈 오브(Home of) 터키' 슬로건을 내걸고 6월 11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에 참가한다. 사진 제공/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터키문화관광부는

[트래블바이크뉴스] 사효진 기자  터키문화관광부는 '홈 오브(Home of) 터키' 슬로건을 내걸고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터키문화관광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세계 문명의 발상지이자 신비롭고 다양한 문화유적, 천혜의 자연경관, 독특한 지형을 두루 지닌 터키야말로 진정한 역사와 자연의 의미를 찾아 떠날 수 있는 여행의 '본 고장(Home)'임을 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역과 주제별 안내 책자 14종을 무료로 배포하고 터키 관광정보를 유명한 터키 젤리 ‘로쿰’과 터키인들이 즐겨 먹는 터키 전통 차 ‘차이’,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터키 현지인이 직접 나와서 ‘쫀득쫀득’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는 터키 전통 아이스크림 ‘돈두르마(Dondurma)’ 이벤트를 하루 세 차례(10:00, 13:00, 15:00)씩 펼쳐 관람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코트파 터키부스에서는 터키 젤리 ‘로쿰’과 터키인들이 즐겨 먹는 터키 전통 차 ‘차이’, 등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사진 제공/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세계 문명의 발상지로 신비롭고 다양한 문화유적, 천혜의 자연경관, 독특한 지형을 지닌 터키야말로 진정한 여행의 '본 고장(Home)'임을 전할 예정이다사진 제공/ 터키문화관광부 한국홍보사무소

터키는 지난 한 해 동안 36,837,900명의 외국인관광객이 방문하여 세계 6위의 관광대국으로 부상했으며 이 가운데 한국인은 약 25만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세계적인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or)가 매년 선정하는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Travelers' Choice Award) 2015 여행지 Top25 세계 부분에 이스탄불(Istanbul), 카파도키아 괴레메(Göreme)가 이름을 올려 세계적인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위해 방한한 터키문화관광부의 알리 카라쿠쉬 국장(Ali Karakuş)은 "한국인들이 즐겨찾는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같은 아름답고 친근한 여행지 외에도 지중해 연안의 안탈랴와 에게해 연안의 물라, 보드룸 등 터키의 주옥같은 관광지들을 더 많이 알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알리 카라쿠쉬 국장은 터키문화관광부에서 한국, 일본, 대만 등 3개국을 관장하고 있는 책임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