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은 항공업계, 고객 서비스 강화에 만전
상태바
봄 맞은 항공업계, 고객 서비스 강화에 만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4.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 계정 운영, 노선 증편 등 다양한 움직임 잇따라
진에어는 4월 말부터 일본 규슈 지방을 연결하는 국제선 노선 증편 및 신규 노선을 개설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 사진/진에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봄을 맞아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는 노력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진에어, 일본·동남아 노선 증편

진에어는 5월 황금연휴를 비롯한 하계 기간을 맞아 국제선 증편과 효율적인 기재 운용을 통해 수익성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일단 진에어는 4월 말부터 일본 규슈 지방을 연결하는 국제선 노선 증편 및 신규 노선을 개설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

먼저 부산~기타큐슈 노선은 4월 16일부터 주 2회에서 5회로 증편된다. 인천~후쿠오카와 인천~기타큐슈 노선은 4월 27일, 5월 8일부터 각각 주 21회에서 28회로, 주 7회에서 14회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진에어는 4월 27일부터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주 2회 스케줄로 운항을 시작해 부산발 국제선 노선 강화에도 나선다. 또한 인천~후쿠오카 노선과 연계해 스케줄 선택의 폭을 확대하는 등 고객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여기에 진에어는 하계 기간에 인천~방콕, 인천~오사카, 인천~괌 노선 등 여행 수요가 높은 노선에 B777-200ER 중대형 항공기를 투입해 공급석을 2배 이상 확대하며 고객 서비스 확대에 만전을 기한다.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LCC 중 1위

티웨이항공은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계정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계정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에서부터 퀴즈 이벤트, 특가 안내, 취항지 명소 소개 등 고객들과의 진솔한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의 인스타그램은 그 인기를 반영하듯 팔로워 수만 2만 8500명을 돌파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다양한 사진과 영상은 티웨이항공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뿐 아니라, 티웨이항공을 이용한 고객분들이 직접 제공한 콘텐츠가 선정되기도 한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기존의 앱에 SNS 기능을 더한 '티웨이캐스트'를 운영하고 있다. 스케줄 조회와 예약 기능에 그친 여느 항공사의 앱과 달리,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한 것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라는 창구를 통해 고객분들과 더욱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고객분들과의 공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터키항공, 러시아 2개 노선 증편으로 항공 네트워크 확장

터키항공은 250번째 취항 도시 사마라(러시아)로 운항을 개시했다. 지난 11일부터 운항을 시작한 이스탄불-사마라 노선은 주 3회 왕복 운항될 예정이다. 사진/터키항공

터키항공은 250번째 취항 도시 사마라(러시아)로 운항을 개시했다.

러시아의 기존 취항지인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소치, 로스토프, 카잔, 에카테린부르크, 우파, 스타브로폴 그리고 최근 취항을 시작한 보로네시에 이어 사마라까지 운항을 시작한 터키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승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1일부터 운항을 시작한 이스탄불-사마라 노선은 주 3회 왕복 운항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왕복 특별 할인 요금으로 미화 159달러(세금 포함)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마일즈앤스마일즈(Miles&Smiles)’ 회원은 신규 취항 노선에 대해 취항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 마일리지로 항공권 가격을 최대 25%까지 할인 구매하거나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