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도 함께한 제5회 괌 국제 마라톤 대회 성료
상태바
걸그룹도 함께한 제5회 괌 국제 마라톤 대회 성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4.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참가자 역대 최대, 여자부는 한국 유승화 씨 우승
지난 9일 괌 이파오비치에서 열린 제5회 괌 국제 마라톤대회(UGM)가 역사상 가장 높은 참가율과 여러 부문의 기록 등을 갱신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괌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9일 괌 이파오비치에서 열린 제5회 괌 국제 마라톤대회(UGM)가 역사상 가장 높은 참가율과 여러 부문의 기록 등을 갱신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매년 성장세를 보여온 괌 국제 마라톤 대회는 특히 올해 약 550여명의 한국인이 참가해 국내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고, 총 22개국에서 4335명의 선수가 풀 마라톤, 하프 마라톤, 10km와 5km 코스에 참가했다.

특히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가수 션, 배우 엄현경, 김새론,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멤버인 경리도 함께 해 경기를 빛냈다.

또한 이번 행사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타카하시 나오코의 행운의 메시지와 화려한 불꽃놀이, 다양한 현지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는 부스, 라이브 음악과 바비큐 등 다양한 축제행사를 동시에 선보였다.

한편, 이번 마라톤 대회에서는 한국인의 활약상이 두드러졌다. 풀마라톤 여자부에서 한국의 유승화 씨가 3시간 1분 58초의 기록을 세우며 우승을 차지했고, 하프 마라톤 남자부에서는 이병도 씨가 1시간 21분48초의 기록으로 3등을 차지했다.

이번 괌 국제 마라톤에 함께한 괌정부관관청 박지훈 차장은 “국내 마라톤 시장의 저변 확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 마라톤 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국내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갈 것이며, 이를 통해 내년 대회에는 더 많은 한국인이 참가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