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가득한 속초 가볼 만 한 곳과 맛집은 어디?
상태바
즐거움이 가득한 속초 가볼 만 한 곳과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3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적인 여행과 일탈을 꿈꾸는 여행자를 위한 속초 여행 정보
여행자들이 추운 겨울에는 엄두를 내지 못했던 속초로 속속 떠나고 있다. 속초에는 바다와 산 그리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해 평소 응어리졌던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날이 점점 풀리면서 속초 바다로 여행 계획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추운 겨울에는 엄두를 내지 못했던 속초로 속속 떠나고 있는 것. 속초에는 바다와 산 그리고 반복되는 일상에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해 평소 응어리졌던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 있다.

속초는 설악산은 물론 동해까지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국내외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으로 가득한 곳이다.

속초에 위치한 테디베어 팜 갤러리는 속초 특유의 환경을 접목한 인형 박물관이다. 전시장 곳곳에서 백곰, 반달곰, 팬더 등을 만날 수 있어 갤러리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테디베어팜 콜렉션 코너에서는 세계적 디자이너의 테디작품과 각종 소품들이 전시돼 있다.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빼어난 설악의 자연경관을 보며 함께 머물 수 있는 설악동 야영동에도 가족 단위 캠퍼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만여㎡에 달하는 설악동 야영동은 전기 사용이 가능한 61동, 자동차 야영장 240동, 캐라반 8동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또한, 테디베어가 갖는 역사와 의미에 대해서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테디베어를 처음 접하는 여행자도, 테디베어에 관심이 많은 마니아도 누구나 즐겁게 방문하기 좋은 박물관이다.

속초 얼라이브 하트는 평소 업무적인 스트레스나 학업에서 지루함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 문화 놀이 공간이다. 신개념 실내 테마파크인 얼라이브 하트는 9개의 테마 공간으로 이루어져 스토리텔링 포토존 50여 개와 밴드로드, 짐볼탈출 등 역동적인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속초에 위치한 테디베어 팜 갤러리는 속초 특유의 환경을 접목한 인형 박물관이다. 전시장 곳곳에서 백곰, 반달곰, 팬더 등을 만날 수 있어 갤러리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테디베어팜 콜렉션 코너에서는 세계적 디자이너의 테디작품과 각종 소품들이 전시돼 있다. 사진/ 테디베어 팜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빼어난 설악의 자연경관을 보며 함께 머물 수 있는 설악동 야영동에도 가족 단위 캠퍼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만여㎡에 달하는 설악동 야영동은 전기 사용이 가능한 61동, 자동차 야영장 240동, 캐라반 8동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설악산국립공원(4km), 비룡폭포(7km), 양양 낙산사(15km), 신흥사(6km), 청초호(10km), 영랑호(15km), 세계잼버리수련장(10km), 통일 전망대(65km), 울산바위 (8km) 등이 위치하고 있어 주변 관광지와의 중심지로도 뛰어난 역할을 하고 있다.

속초는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가 많아 일명 ‘먹방 여행’, ‘미식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도 많다. 그중에서도 대게는 속초를 떠올리면 생각날 정도로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중앙시장에 들어서면 수많은 속초미식을 맞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꼽히는 총각네 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수산물이 가득하고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게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

속초는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가 많아 일명 ‘먹방 여행’, ‘미식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도 많다. 그중에서도 대게는 속초를 떠올리면 생각날 정도로 속초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속초 중앙시장에 들어서면 수많은 속초미식을 맛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소문난 맛집으로 꼽히는 ‘총각네 대게’는 대게, 홍게, 킹크랩, 털게, 박달대게 등 각종 수산물이 가득하다. 또한,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게를 만나볼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이고 현지인 사이에서 소문난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는 다른 대게 전문점과는 달리 곁다림 찬은 적게 나오지만 대게 하나로 승부를 보는 맛집. 대게의 토실토실하고 알찬 살의 쫀득한 식감은 물론이고 게딱지에 가득 차 있는 내장을 퍼먹다 보면 진정한 대게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속초 맛집 총각네 대게는 다른 대게 전문점과는 달리 곁다리 찬은 적게 나오지만 대게 하나로 승부를 보는 맛집. 대게의 토실토실하고 알찬 살의 쫀득한 식감은 물론이고 게딱지에 가득 차 있는 내장을 퍼먹다 보면 진정한 대게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사진/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

또한, 게찜이 나오기 전에는 오징어순대전, 콩, 김치, 새우, 조개탕이 기본 곁다림 찬으로 나오고 게를 거의 다 먹어 갈 때쯤에는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기본 서비스로 나와 푸짐한 속초 바다 한 상 차림을 즐길 수 있다.

오는 주말, 속초로의 뻔한 여행을 피하고 싶다면 속초 곳곳에 숨어 있는 여행지로 떠나보자. 새로움이 가득한 속초 여행으로 평소 받았던 스트레스도 풀고 삶의 활력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