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SNS 홍보 캠페인, ‘2017 ADFEST’ 광고제 입상
상태바
관광공사 SNS 홍보 캠페인, ‘2017 ADFEST’ 광고제 입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3.3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 동영상, 동상 수상
한국관광공사의 2016년 SNS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 동영상이 지난 3월 25일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2017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입상(동상 수상)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16년 SNS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 동영상이 지난 3월 25일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 ‘2017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ADFEST)’ 미디어 부문에서 입상(동상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는 1998년 창설돼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하는 아시아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금년에는 약 20개국에서 3,000여개 작품이 출품되어 경쟁했다. 관광공사의 SNS 홍보 캠페인이 세계 광고제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사가 실시한 'Korea Visits You' 캠페인은 한국여행과 관련된 희망과 상상을 실현시켜주는 소비자 감동 마케팅으로, 한국관광에 대한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SNS상에서 공유, 전파하여 한국관광에 대한 이미지를 증대하도록 기획됐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미국 TBS 방송국 인기 토크쇼인 '코난쇼'의 진행자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한국 방문 중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구입해 우정을 맺었으나, 검역등의 문제로 미국으로 데려가지 못한 낙지 친구 ‘사무엘’을 관광공사의 도움으로 미국에서 다시 재회하게 되는 이야기로, 동영상 제작 및 온라인 유포시부터 SNS 유저들에게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Korea Visits You' 동영상은 전년도에 134개국에서 디지털 조회수 1257만회와 376만회의 인터렉션(좋아요 및 댓글수 등)을 기록한 바 있다.

인도 MICE 로드쇼 성료

지난 29일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한 인도 MICE 로드쇼가 인도 각지에서 4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울러 공사는 지난 29일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한 인도 MICE 로드쇼가 인도 각지에서 4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공사는 양국 업체 간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하는 트래블 마트와 인도의 주요 MICE 관계자를 초청해 MICE 목적지로서의 한국의 매력을 홍보하는 '한국 MICE의 밤'을 개최했다.

여기에는 수도 뉴델리뿐만 아니라 경제 중심지인 뭄바이, 현대자동차 현지 공장이 위치한 첸나이 등 인도 전역의 여행사 및 기업체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해 한국으로의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B2B 행사인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 150개 업체 관계자들은 수도권을 연계한 방한 인센티브 여행의 일정과 비용 등을 문의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인도의 세계적인 제약회사인 시플라(Cipla)사는 매년 1500명 규모로 실시하는 우수 직원 인센티브투어 목적지로 한국을 검토하겠다고 밝혀, 이번 행사를 통해 인도 기업의 인센티브 단체 유치가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