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으로 설레는 강릉여행 가볼 만 한 곳 그리고 맛집
상태바
봄꽃으로 설레는 강릉여행 가볼 만 한 곳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포대 벚꽃, 주문진 복사꽃, 오대산 전나무길로의 초대장
겨울 추위를 견디고 피어난 새순과 따스한 햇볕이 반갑기만 한 3월을 맞아 야외로 떠나려는 여행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는 그 어느 여행지보다 봄을 반기는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동장군이 완전히 물러간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겨울 추위를 견디고 피어난 새순과 따스한 햇볕이 반갑기만 한 3월을 맞아 야외로 떠나려는 여행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는 그 어느 여행지보다 봄을 반기는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강원도 강릉은 봄 여행지로 그 어느 곳보다 즐거움이 가득한 곳이다. 지역 곳곳에 있는 문화재는 물론, 기암 명산 그리고 꽃으로 가득한 여행지까지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3월을 맞이해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를 찾아 오는 주말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경포대와 경포호수 주변에는 강릉의 대표 축제인 벚꽃축제가 개최될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4.3km 호수에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 등이 꽃 세상을 이루고 있어 상춘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경포대는 예로부터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아 왔는데, 특히 뛰어난 경관으로 관동팔경 중에서도 으뜸으로 여겨지고 있다. 역사를 거슬러 고려 충숙왕 13년에 지어진 경포대는 당시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세웠던 것을 조선 중종 3년에 강릉부사 한급이 현재의 자리로 옮겼다.

또한, 경포대와 경포호수 주변에는 강릉의 대표 축제인 벚꽃축제가 개최될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4.3km 호수에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 등이 꽃 세상을 이루고 있어 상춘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드라마 도깨비로 유명세를 탄 오대산국립공원도 상춘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겨울에는 눈이 쌓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전나무 숲은 봄에는 높디높은 전나무 사이로 새 생명이 싹트는 모습을 찾을 수 있어 상큼한 분위기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복사꽃길을 따라 걷는 도원경도 강릉에 있다. 주문진읍 장덕리에는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는 커다란 하천, 신리천이 있다. 이 하천을 건너면 전설에나 나올 법한 복사꽃마을이 나온다. 천천히 복숭아 향을 탐미하며 고갯길을 넘으면 분홍빛 복사꽃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장관을 연출한다.

더불어 드라마 도깨비로 유명세를 탄 오대산국립공원도 상춘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겨울에는 눈이 쌓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전나무 숲은 봄에는 높디높은 전나무 사이로 새 생명이 싹트는 모습을 찾을 수 있어 상큼한 분위기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게는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평소에 쉽게 접하기 부담스러워 진다. 그러나 강릉 주문진에서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판매하는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이 있어, 여행자는 무론 강릉 현지인도 대게를 부담 없이 즐기고 있다. 사진/ 강릉맛집 대영유통

봄에 더욱 즐거운 강원도 강릉에는 영양가 높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게가 유명하다. 대게는 특히 키토산과 키틴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더불어 아미노산과 비타민 성분 역시 풍부해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대게는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평소에 쉽게 접하기 부담스러워 진다. 그러나 강릉 주문진에서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판매하는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이 있어, 여행자는 무론 강릉 현지인도 대게를 부담 없이 즐기고 있다.

봄에 더욱 즐거운 강원도 강릉에는 영양가 높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대게가 유명하다. 대게는 키토산과 키틴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더불어 아미노산과 비타민 성분 역시 풍부해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 강릉맛집 대영유통
착한 가격으로 최고등급의 게 맛을 볼 수 있는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더불어 풍성한 곁들임 찬은 물론, 서비스 회, 게딱지밥, 게라면까지 다양한 별미음식을 풍성하게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사진/ 강릉맛집 대영유통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다양한 미디어에 소개가 됐으며 최대영 사장이 홍게잡이 어선을 직접 운영해 가격에 거품이 없는 착한 가격으로 최고등급의 게 맛을 볼 수 있다. 더불어 풍성한 곁들임 찬은 물론, 서비스 회, 게딱지밥, 게라면까지 다양한 별미음식을 풍성하게 한 상 가득 차려진다.

강릉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은 현재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5% 할인까지 받아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게의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오는 봄기운으로 마음이 설레고 있는 여행자가 있다면 향긋한 꽃향기가 가득한 강원도 강릉으로 발걸음을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 또한, 입안 가득 동해의 해산물로 기분 좋은 주말여행을 마무리해 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