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매입 시 체크 포인트”
상태바
인천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매입 시 체크 포인트”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2.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상태를 점검하려면 차량 성능점검기록부 등 서류 확인 필요
중고차 구입 시 중고차 시세에 대한 파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사진/ 투명한차사랑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최근 여행 트랜드가 바뀌어 근사한 호텔 숙박보다는 경치 좋은 곳에 텐트를 치고 자연이 주는 여유를 즐기는 캠핑족이 늘고 있다. 그러려면 차량이 필수!

합리적인 소비자들 덕에 중고차 거래량은 늘어나는데 소비자 가운데 중고차 거래 절차나 방법에 대한 정보에는 어두운 경우가 많아 주의를 요한다.

보통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하여 중고차 거래를 진행하게 된다. 문제는 비양심적인 중고차 업체들로 인해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다.

중고차 시세표를 통해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전문가들은 중고차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조언을 하고 있다. 일단 중고차 시세에 대한 파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중고차 시세를 파악하는 것은 곧바로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중고차 시세를 파악하기 위해서 인지도 높은 중고차매매사이트에 접속해 사이트 내에 올라와 있는 중고차 시세표를 얻어갈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중고차 할부를 진행할 경우 실제로 중고차 할부 여건이 되는 중고차 업체인지 잘 판단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 할부에 대한 문의를 하면 대부분의 업체들이 중고차 전액할부가 가능하다고 답변을 하는데 무조건 된다고 포장하는 곳은 피해야 한다.

중고차 할부는 소비자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중고차 할부를 진행해야 할 상황이라면 최대한 인지도 높은 업체를 찾는 것이 좋으며 진행 전 상담을 통해 고객의 조건을 먼저 파악하는 업체가 보다 안전하다. 아울러 중고차 할부 사를 직접 운영 중인 업체의 경우 중고차 할부를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인천중고차매매사이트 ‘투명한차사랑’의 김보영 대표는 “중고차 할부의 경우 무조건 된다고 답변하는 업체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중고차 할부 자체가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라고 조언했다.

중고차 상태를 점검하려면 차량 성능점검기록부 등 서류 확인 필요

끝으로 중고차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이거나 주행거리가 많은 중고차를 접했다면 근처에 있는 공업사의 전문가를 통해 차량에 대한 진단을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차량의 하자를 숨기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김보영 대표는 “중고차 할부나 허위매물 피해 예방에 집중하다가 정작 중고차 자체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중고차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도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체크포인트다. 공업사를 통해 점검을 받는 것이 좋으며 그 전에 차량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해 하자가 있는지 여부도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