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서 맛보는 제철 대게, 진짜 속초맛집 어디?
상태바
동해안서 맛보는 제철 대게, 진짜 속초맛집 어디?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도치는 해안 따라 드라이브...등대전망대 ‘필수’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을 드라이브해 보자. 동해안의 절경에 파도가 부딪혀 백색의 포말을 품어내는 경관에 묵은 스트레스가 씻은 듯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속초는 겨울에도 여행자들을 불러들인다. 백설을 품은 설악산의 빼어난 산세를 등에 두고 동해안의 가슴이 시원해지는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 더 없이 좋은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끝없이 펼쳐진 동해의 풍광을 조망하며 새해 새로운 다짐을 새겨보기에도 좋은 여행지이다.속초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필수 여행코스를 추천한다면 속초팔경이 있다. 범바위, 등대전망대. 해맞이공원, 외옹치항, 청대산, 학무정, 청초호, 조도 등을 속초팔경으로 꼽는다.

대게는 요즘 같은 겨울철에 제 맛이 난다. 속초에서 꾸준하게 입소문이 난 속초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비치대게직판장을 첫 손에 꼽는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

속초 8경은 중에서 속초 등대전망대는 동해바다의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절경을 볼 수 있다. 바다에서 보이는 섬 조도는 아침 해가 뜰 무렵이 가장 아름답다. 바닷새들의 아침 태양이 뜨기를 기다려 화려한 날갯짓을 선보이는 모습에 희망이 솟는다.

속초 전망대를 둘러본 후 동명항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을 즐겨보자. 동해안의 절경에 파도가 부딪혀 백색의 포말을 품어내는 경관에 묵은 스트레스가 씻은 듯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동해안의 환성적인 경관을 구경하며 시각을 정화했다면 이제는 입이 즐거울 차례다. 속초 여행을 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대게요리다. 대게는 요즘 같은 겨울철에 제 맛이 난다. 속초에서 꾸준하게 입소문이 난 속초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비치대게직판장을 첫 손에 꼽는다.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은 주인이 직접 어선을 보유하여 대게 조업을 하고 있고 러시아에서 킹크랩, 대게 등을 직수입하는 국내 유통을 하는 사업도 겸한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

이른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알려진 비치크랩이 이곳이다.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들이 추천하고 있는 진짜 속초맛집이 비치크랩이다. 살이 꽉 찬 실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속초대게맛집으로 알려진 집이다.

이 속초대게맛집이 저렴하게 대게를 공급하는 비결이 있다. 주인이 직접 어선을 보유하여 대게 조업을 하고 있고 러시아에서 킹크랩, 대게 등을 직수입하는 국내 유통을 하는 사업도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속초 맛집 비치크랩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대게 요리를 맛본 여행자들은 또 이집을 찾으면서 유명세를 탔다.

동해안의 환성적인 경관을 구경하며 시각을 정화했다면 이제는 입이 즐거울 차례다. 속초 여행을 하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대게요리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

각종 언론과 방송에서도 소개가 될 만큼 이제는 대표적인 속초대게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주메뉴는 대게다. 이 요리를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생선회와 게살물회, 게뚜껑밥, 게라면, 각종 다양한 곁들이찬을 모두 무한리필로 제공한다.

속초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셀프바는 이제 주변 속초맛집들도 따라하는 정도가 되었다. 셀프코너에 준비된 곁들이찬은 식사가 끝날 때 까지 먹고 싶은 만큼 얼마든지 직접 리필을 해 먹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