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섬꽃축제’따라 거제도 한정식 맛집 찍고 ‘가을 속으로’
상태바
‘거제섬꽃축제’따라 거제도 한정식 맛집 찍고 ‘가을 속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0.28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꽃 심은 뜻은 관광객 유치... 인기 지역 축제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가을 정서를 온 몸 가득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제11회 ‘거제섬꽃축제’가 열리는 경남 거제시 거제면 농원개발원을 방문해 보자. 사진 제공/ 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낭만 가득한 계절 가을, 선선한 바람과 향기로운 꽃내음 따라 거제맛집 여행을 생각해 볼 때다.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가을 정서를 온 몸 가득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제11회 ‘거제섬꽃축제’가 열리는 경남 거제시 거제면 농원개발원을 방문해 보자.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9일간 열리는 거제섬꽃축제는 농원개발원에서 국화, 해국, 구절초, 털머위 등 가을꽃을 직접 길러 전시하는 행사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가을꽃의 향연 등 6개 분야 6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사진 제공/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자연 입지를 이용하여 독창적인 풍경을 선사해 여행목적지가 되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가을꽃의 향연 등 6개 분야 6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거제섬꽃축제의 최대 볼거리는 단연 꽃이다. 행사를 개최하는 농업개발원은 농작물에 대한 연구 및 소득 개발, 교육을 통한 도시 농업의 중요성,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위해 설립된 기구다.

이곳에 곤충 체험관, 야생화, 꽃 테마 정원 등 다채로운 테마관이 조성되어 농업과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힐링 여행 공간을 제공한다.

거제도 한정식 맛집은 전통적인 슬로우 푸드를 지향한 ‘물레방아한정식’을 주 메뉴로 제공한다. 사진 제공/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행사기간에는 거제시 공연단체들이 공연이 화려하다. 마당놀이, 농악, 난타, 민요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거제현령 부임행사,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전통 민속 놀이축제 등이 그것들이다.

2006년 처음 열린 거제섬꽃축제는 지금은 경남도 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었다.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거제도 가을꽃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주변의 거제도 맛집들도 덩달아 축제 기간 관광객 맞이로 분주하다. 그중에서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거제도 한정식 맛집은 ‘물레방아한정식’ 한정식 전문점이다.

프리미엄 오리 불고기 한상차림이나 장어구이 한상차림 등의 메인요리에는 25여 가지의 기본 반찬이 한 상 가득 딸려 나온다. 사진 제공/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은 100석 이상의 큰 규모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제도 유일의 대형 한정식 전문점으로도 유명하다. 사진 제공/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이 거제도 한정식 맛집은 전통적인 슬로우 푸드를 지향한 ‘물레방아한정식’을 주 메뉴로 제공한다. 정갈한 상차림이지만 부실하거나 빈약하지 않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프리미엄 오리 불고기 한상차림이나 장어구이 한상차림 등의 메인요리에는 25여 가지의 기본 반찬이 한 상 가득 딸려 나온다. 손님상에 제공하는 모든 반찬은 매일 직접 만들어 방문할 때마다 조금씩 다른 반찬을 내놓는 것도 이 거제 맛집의 특색이다.

거제도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한정식’은 거제도 유일의 대형 한정식 전문점으로도 유명하다. 100석 이상의 큰 규모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 거제도 한정식 맛집을 네비에 찍고 이번 주말 남도로 꽃구경을 떠나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