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호텔 찾는 스테이케이션족 크게 늘어
상태바
도심 속 호텔 찾는 스테이케이션족 크게 늘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9.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추석연휴, 호텔 판매율 도심호텔 66%, 휴양지 호텔 34%로
추석연휴 객실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체 판매량에서 도심에 위치한 호텔의 판매율이 66%로 휴양지 34%에 비해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추석연휴에는 휴양이 아닌 휴식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모았다.

데일리호텔은 추석연휴 객실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체 판매량에서 도심에 위치한 호텔의 판매율이 66%로 휴양지 34%에 비해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추석연휴 기간 일자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추석 다음날인 16일이 33%로 가장 높은 판매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추석 당일인 15일과 17일이 24%, 연휴 시작인 14일이 18% 순으로 나타나 추석 차례를 지내고 호텔에서 휴식하며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는 것으로 분석된다.

객실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연휴 대비 약300% 증가했다. 판매된 객실의 평균가는 올해 12만원으로 전년도 8만 2000원에 비해 대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데일리호텔 관계자는 “논패키지 상품 대비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숙박과 함께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있을 개천절에도 주말까지 3일간의 연휴를 보낼 수 있어 벌써부터 호텔 예약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주말포함 3일 연휴를 지낸 한글날과 비교했을 때 올해 개천절 기간 사전 판매량은 약 800%(9월 21일 집계 기준) 증가했다. 개천절 연휴 당일 판매량까지 포함하면 증가율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