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예수를 기리는 시눌룩 페스티벌
상태바
어린 예수를 기리는 시눌룩 페스티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12.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세부에서 1월 7일부터 11일간 개최
오는 1월 7일부터 11일간 필리핀 세부 시티에서 어린 예수를 기리는 '시눌룩 페스티벌(Sinulog Festival)'이 개최된다. 사진 제공/필리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필리핀관광청이 오는 1월 7일, 필리핀 세부 시티에서 '시눌룩 페스티벌(Sinulog Festival)'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눌룩 페스티벌은 세부(Cebu)시에서 개최하는 연례 축제로 11일간 진행되며 어린 예수(산토니뇨, Sto Nino)를 기리기 위한 종교 축제이다.

이 기간이 세부 시에 가장 활력이 넘치는 기간으로 세부 주민들과 필리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이다. 축제의 이름이 세부아노어로 ‘춤’을 의미하는 만큼 축제 기간에는 세부 주민들의 화려한 춤 솜씨를 감상할 수 있다.

시눌룩 페스티벌은 세부 주민들과 필리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로 축제의 이름이 세부아노어로 ‘춤’을 의미하는 만큼 축제 기간에는 세부 주민들의 화려한 춤 솜씨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 필리핀관광청

특히 매년 진행되는 그랜드 퍼레이드가 17일에 진행되어 피날래를 장식할 예정이다. 그랜드 퍼레이드는 축제의 가장 마지막 이벤트로 진행되며 필리핀 국내 방방곡곡 지역인들이 이곳에 모여 각자의 지역을 대표한 화려한 의상으로 더욱 화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세부 주민들은 드럼, 트럼펫 비트에 맞추어 두 걸음 나아가고 한걸음 후퇴하는 기도하는 모습으로 춤을 추며 거리를 행진한다.

또한, 축제 기간 세부 시 곳곳에서 수많은 화려한 의상들과 거대한 종이 인형들이 세부 시를 장식하며, 거리에서 다양한 춤의 축제와, 불꽃놀이 등으로 볼거리를 한 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 이밖에 마라톤 대회, 페이스 페인팅, 사진 찍기 대회 등으로 해외관광객들도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도 마련되어 다양한 문화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필리핀관광청의 마리 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시눌룩 페스티벌은 세부 시에서 열리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이며 매년 백만 명의 사람들이 찾아와서 즐기는 축제이다.” 라며 세부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기간에 방문하여 휴양, 해양 스포츠뿐만 아니라 필리핀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한 페스티벌을 경험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필리핀 시눌록 페스티벌을 관람하려면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을 이용해 세부 막탄 국제공항 도착 후 축제가 열리는 세부 시티까지 택시로 약 20분 가량 이동하면 된다. 필리핀항공은 인천-세부 직항 노선을 매일 1회, 세부퍼시픽항공은 인천-세부 직항 노선 매일 1회, 부산-세부 노선은 주 4회(월, 수, 금, 토) 운항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