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내륙 노선 활성화 캠페인 진행
상태바
티웨이항공,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내륙 노선 활성화 캠페인 진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11.0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륙노선 이용 서울 방문한 부산 영산대 학생 훈련센터 방문 행사 진행
10월 29일(금)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내륙노선 활성화를 위한 항공 진로체험’ 행사에 참가한 영산대학교 학생들이 기내 안전 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10월 29일(금)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내륙노선 활성화를 위한 항공 진로체험’ 행사에 참가한 영산대학교 학생들이 기내 안전 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티웨이항공이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내륙노선 활성화를 위해 김포공항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항공 진로체험’ 행사에 함께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0월 29(금) 오후 한국공항공사에서 진행하는 ‘내륙노선 활성화 위한 항공진로체험’ 행사에 함께 참여해 김포공항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부산에서 티웨이항공을 타고 올라온 영산대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가해 오전에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해 기내안전과 서비스 관련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부산에서 티웨이항공을 타고 올라온 영산대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가해 오전에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해 기내안전과 서비스 관련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부산에서 티웨이항공을 타고 올라온 영산대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가해 오전에는 한국공항공사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해 기내안전과 서비스 관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날 교육에서 학생들은 티웨이항공 객실 승무원 훈련 교관들의 지도하에 항공 안전 업무의 이해를 시작으로 비상구 개폐 실습, 객실 화재 진압, 비상시 승객 구조 실습, 기내서비스 실습 등 현직승무원들과 함께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또한 28일(목) 저녁에는 한국공항공사 유튜브 라이브 판매 프로모션에도 참여해 부산, 양양, 광주 노선 판매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학생들이 방문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버추얼 슬라이드 시스템(Virtual Slide System)과 실전 같은 화재진압 훈련시설 등을 국내 항공사 중 처음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A330-300 운영을 위한 훈련장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강북소방서 소방관들을 초청해 항공 안전 교육을 했으며, 일반인들의 승무원 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한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운영하면서 안전의식 확대와 훈련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방 공항을 통한 내륙노선이 늘어가면서 많은 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평소 접하기 힘든 항공 안전 프로그램을 연계한 활동으로 안전 의식 확대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