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새해를 맞이해 항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규 취항을 통해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항공권 할인 이벤트인 찜(JJiM) 프로모션 마감이 임박했다.
‘찜(JJiM) 항공권’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국내선은 오는 3월29일부터 10월24일까지, 국제선은 3월1일부터 10월2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예매는 오는 1월15일 오후 5시까지이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된 찜(JJiM) 프로모션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월 13일 낮 12시 기준으로 예매가 가능한 찜 항공권은 국제선의 경우 △동남아와 대양주가 2,200여석 △일본노선은 1,800여석 △중화권은 500여석 수준이다. 국내선은 2,800여석이 예매가능하다. 노선별로 해외는 △인천~다낭 △인천~호찌민 △인천~푸꾸옥 노선, 국내는 △김포~제주노선이 상대적으로 좌석여유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해외 현지판매는 전체 판매의 23%를 차지해 지난해 19%에서 4%포인트 증가했다. 이는 동방신기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선정해 해외 현지에서 제주항공의 인지도를 높이는 등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로 제주항공은 분석하고 있다.
‘찜(JJiM) 항공권’의 자세한 운임과 노선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웹에서만 확인/예매가 가능하며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찜(JJiM) 기간 ▲인천공항 JJ라운지 이용권 할인특가 1만1900원 ▲지방발 고객 대상 리프레시 포인트 5% 추가적립 ▲J패스 회원 가입시 찜특가 우선예매, 우선 체크인 및 우선탑승, 앞좌석/비상구석 제외 현장무료 좌석지정 ▲뉴클래스 항공권 5만원 할인쿠폰(일부노선 한정) ▲찜 구매고객 전용 보험 등 다양한 혜택과 제주항공 제휴업체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찜(JJiM) 특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비엣젯항공은 12일 껀터국제공항에서 인천~껀터 노선 및 타이베이~껀터 노선의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항식에는 비엣젯항공 류 덕 칸 수석부사장과 베트남 조국전선위원장 쩐 타인 먼을 비롯한 관련 정부 부처 임원 및 파트너들이 참석했다.
비엣젯항공의 인천~껀터 노선은 1월 17일부터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며 인천에서 오전 2시 30분 출발해 껀터에 오전6시 20분에 도착, 껀터에서 오후 4시 50분에 출발해 인천에 오후 11시 5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전 일정 현지시간 기준)
또한 지난 10일 운항을 개시한 타이베이~껀터 노선은 주 4회 운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