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K-POP 공연기간 내 한국행 항공권 인기 급증
상태바
10월, K-POP 공연기간 내 한국행 항공권 인기 급증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10.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스캐너, 아시아 지역 9개국 10월 항공권 검색량 분석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아이돌 그룹의 한국 공연에 한국행 항공권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사진/ 스카이스캐너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아이돌 그룹의 한국 공연에 한국행 항공권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사진/ 스카이스캐너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POP 아이돌 그룹의 한국 공연에 한국행 항공권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스카이스캐너가 올해 10월 한달간 아시아 주요 9개국(일본,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한국행(김포, 인천) 항공권을 분석했다.

그 결과, 이들 국가의 전체 항공권 검색량 중, 인기 아이돌 그룹의 K-POP 공연이 열리는 1026~29일간 검색된 항공권의 비중이 약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10월 한달 간 한국행 전체 항공권 검색량 중 공연기간 검색비중이 가장 높은 국가는 필리핀(34%)’으로 나타났다. 이 곳은 최근 한 아이돌 그룹 멤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이 자발적으로 초대형 드론쇼를 펼쳐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 다음으로는 말레이시아(26%), 싱가포르(25%), 홍콩(19%), 인도네시아(19%), 대만, 베트남(18%), 일본(17%)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연기간 중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은 일본과 대만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순으로 조사됐다.

스카이스캐너 관계자는 이번 K-POP 공연과 더불어, 대형 스포츠 이벤트 등의 문화적 요소는 여행자들이 여행을 결심하게 만드는 강력한 동인 중 하나라며 특히 이번에는 LCC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에 한국을 방문할 수 있는 아시아국가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