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서울’ 가을맞이 ‘세종로 차 없는 거리’ 재개장
상태바
‘걷기 좋은 서울’ 가을맞이 ‘세종로 차 없는 거리’ 재개장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9.0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 10~19시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차량 통제
서울시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를 9.1(일) 재개장한다. 이날 종로경찰서가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교통안전스트리트』가 세종대로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뜨거운 여름이 가고, 시원한 가을의 포문을 여는 9월, 혹서기를 피해 잠시 여름휴식을 가졌던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가 1일부터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시민들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다.

서울시는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를 9.1(일) 재개장하고 ‘걷기 좋은 서울’의 가을을 맞이하겠다고 밝혔다. 잔디 위 캠핑텐트, 단풍나무 숲길과 나무평상 등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히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도 계속 운영한다.

잔디 위 캠핑텐트, 단풍나무 숲길과 나무평상 등 시민들이 언제든지 편히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도 계속 운영한다. 사진/ 서울시

또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활력소가 되기 위해 즐거운 놀이로 구성된 ‘찾아가는 체육관’도 운영한다.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탁구, 볼로볼, 후크볼, 배드민턴과 탁구를 혼합한 핸들러까지 다양한 생활스포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시민들이 직접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의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SNS이벤트와 ‘열린시민무대’ 참여의 기회도 제공한다.

9월 1일에는 ‘도심 속 쉼표’를 추구하는 힐링프로그램과, 도로교통공단,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 그리고 종로경찰서가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교통안전스트리트』가 세종대로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일요일 10~19시에는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사진/ 서울시

롯데월드 어드벤처 ‘해피 할로윈 퍼레이드’는 신나는 음악과 귀여운 캐릭터로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가을을 맞이하여 도심 속에서 마음의 양식을 채울 수 있는 한 평 시민 책시장이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9월 1일, 8일 진행된다.

‘도심 속 이색 7일장’이라는 별명을 가진 광화문 희망나눔장터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농부의 시장도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일요일 10~19시에는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