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클럽’ 찾아간 울진 구산해수욕장, 캠핑도 글램핑도 매력적
상태바
‘캠핑클럽’ 찾아간 울진 구산해수욕장, 캠핑도 글램핑도 매력적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8.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숲 사이 널찍한 사이트와 럭셔리 글램핑, 편리한 캐러밴 시설로 유명
핑클 멤버들이 닻을 내린 곳은 기성면 구산리 월송정 북쪽 해안가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이다. 사진/ JTBC ‘캠핑클럽’ 캡처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에는 울진이다. 4일 밤 방송된 JTBC ‘캠핑클럽’에서 핑클 멤버들은 경주 시내에서 돌아온 후 비빔면을 끓여 먹고, 텐트 치는 걸 서로 도와주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캠핑 3일 차 밤을 마무리했다.

다음날 멤버들은 울진을 향해 캠핑카를 몰았다. 동해를 끼고 자리 잡은 항구 도시 울진은 서쪽으로 태백산맥 늠름한 줄기가 자리해 산과 바다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구산해수욕장은 맑은 수질과 드넓은 백사장, 완만한 경사,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인해 가족피서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울진은 시내를 벗어나면 바로 농촌이어서 울진군의 시골문화를 체험해보기에도 그만이다. 울진 망양정에서 남쪽으로 나 있는 해안도로, 후포항구에서 북쪽으로 나 있는 해안도로, 그리고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서 영주방면으로 가는 불영계곡길(36번도로), 덕구온천이 있는 덕구로 가는 덕구길은 드라이빙 기분을 낼 수 있는 좋은 길로 꼽힌다.

핑클 멤버들이 닻을 내린 곳은 기성면 구산리 월송정 북쪽 해안가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 맑은 수질과 드넓은 백사장, 완만한 경사,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인해 가족피서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울산군 기성면 구산리 월송정 북쪽 해안가에 위치한 구산해수욕장. 사진/ 한국관광공사

구산해수욕장의 백사장 길이는 400m, 수심은 1.5~2m, 경사는 15~20도로 규모는 작지만 고운 모래와 해수욕장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송림으로 인해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또한 구산해수욕장과 멀지 않은 곳에 유명한 백암온천이 있어 겨울철 많은 관광객이 몰린다. 그밖의 구산해수욕장 명소로는 소나무 숲이 빽빽한 월송정과 애월헌, 노동서원, 명계서원 등이 유명하다.

울진은 서쪽으로 태백산맥 늠름한 줄기가 자리해 산과 바다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사진/ JTBC ‘캠핑클럽’ 캡처

핑클 멤버가 정박지로 선택한 구산 글램핑&오토캠핑장은 솔숲 사이트를 중심으로 캐러밴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바다 캠핑의 성지로 꼽힌다.

바다낚시 가능하며 수세식 화장실, 샤워시설, 개수대, 전기 사용 가능하다. 반려동물은 동반입장할 수 없으며 매점, 와이파이 사용 어렵다. 동계캠핑 불가능. 캠핑장 입실시간은 오후 2시, 퇴실시간은 오전 11시다.

구산 글램핑&오토캠핑장은 솔숲 사이트를 중심으로 캐러밴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바다 캠핑의 성지로 꼽힌다. 사진/ 5G캠핑
캠핑장 입실시간은 오후 2시, 퇴실시간은 오전 11시다. 사진/ 5G캠핑

또한 지난 2일에는 ‘2019 구산해수욕장 여름바다축제’가 펼쳐져 조개잡이 체험, 장기자랑, 주민과 축제 한마당 등이 펼쳐졌다.

특히 발바닥으로 비벼 건져 올리는 ‘백합 채취’는 구산해수욕장 여름축제의 백미로 통한다. 축제는 끝났지만 구산해수욕장은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