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승룡과 ‘스위스 올레’ 도보여행 떠나자
상태바
배우 류승룡과 ‘스위스 올레’ 도보여행 떠나자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8.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스위스 라보 와인루트 & 체르마트 등
제주올레는 세계 트레일을 도보 여행자들과 함께 걸어보는 '제주올레 우정의 길 여행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동화 속 풍경을 걷는 스위스올레 여행 프로그램을 오는 31일부터 개최한다. 사진/ 스위스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이혜진 기자]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우정의 길을 맺은 세계 트레일을 도보 여행자들과 함께 걸어보는 '제주올레 우정의 길 여행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동화 속 풍경을 걷는' 스위스올레 여행 프로그램이 오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첫 프로그램인 스위스올레 여행 프로그램에는 올레길에서 자연이 주는 선물을 경험한 배우 류승룡과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이 제주올레 10코스, 6코스와 우정의 길을 맺은 스위스의 라보 와인루트와 체르마트 5개 호수길을 함께 걸을 예정이다.

제주올레는 2010년부터 세계 곳곳의 도보 여행길과 우정의 길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며 길을 통해 우정을 나누고 있다. 

스위스 체르마트 호수. 제주올레 6코스와 우정의 길인 체르마트 5개 호수길은 알프스의 명봉 마테호른을 바라보며 다섯 개의 아름다운 호수길을 걷는 9㎞ 코스로 가장 스위스적인 루트다. 사진/ 스위스관광청

제주올레는 그동안 스위스를 비롯해 영국, 캐나다, 터키, 대만 등 세계 9개국 10개 트레일과 우정의 길을 맺었다. 우정의 길 여행 프로그램은 이번을 시작으로 제주올레 우정의 길이 있는 대만, 터키, 그리스, 서호주, 영국, 캐나다 여행 프로그램 시리즈를 준비 중에 있다.

제주올레 10코스와 우정의 길로 맺어진 라보 와인루트는 생사포랭에서 뤼트리까지 포도밭이 테라스처럼 펼쳐진 11km의 코스로 포도농장 곳곳의 아기자기한 마을과 도시, 오르막 길과 내리막 길이 연이어 펼쳐져 있어 걷기 여행 마니아 사이에서도 명품 하이킹 루트로 손꼽힌다.

또한 제주올레 6코스와 우정의 길인 체르마트 5개 호수길은 알프스의 명봉 마테호른을 바라보며 다섯 개의 아름다운 호수길을 걷는 9km 코스로 가장 스위스적인 루트라고 할 수 있다.

'우정의 길' 스위스올레 도보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느린 기차인 빙하특급열차를 타고 만년설이 덮인 영봉과 계곡, 목초지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스위스관광청

이외에도 세계에서 가장 느린 기차인 빙하특급열차를 탑승해 만년설이 덮인 영봉과 계곡, 목초지를 감상하고 정통 스위스 와인 시음, 베른과 루체른 등 가장 스위스다운 도시와 마을들을 둘러보며 파울 클레 미술관까지 관람하는 일정이 포함돼 있다.

한편 스위스 관광청에 따르면 2017년 ‘스위스 트래블 패스(통합 교통 패스)’를 이용한 해외 관광객 중 1위가 한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위스패스로를 구입하면 스위스 전역의 모든 공공교통수단(철도 버스 전차 보트)을 일정 기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사설 산악철도와 로프웨이, 케이블카, 특급테마열차는 50% 할인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