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람 솔솔, 5월에 떠나는 속초여행과 대게 맛집
상태바
시원한 바람 솔솔, 5월에 떠나는 속초여행과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인기는 청초호 아바이마을과 포켓몬이 원인
실향민들은 버려진 것이나 다름없는 사구 모래밭에 집을 짓고 살면서 속초를 윤기나는 어촌동네로 발전시켰다. 사진/ 국립민속박물관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국내 5대 여행지 가운데 하나인 속초. 1955년에 발간된 『군세일람』에 의하면 과거 속초는 양양에 비해 규모가 작았다.

양양군의 일부로 존재했던 속초가 지금의 유명 관광지로 격상된 것은 아바이마을로 이주한 이북 실향민의 억척같은 생활력이 기반이 된다.

양양군의 일부로 존재했던 속초가 지금의 유명 관광지로 격상된 것은 아바이마을로 이주한 이북 실향민의 억척같은 생활력이 기반이 된다. 사진/ 국립민속박물관

실향민들은 버려진 것이나 다름 없는 사구 모래밭에 집을 짓고 살면서 속초를 윤기나는 어촌동네로 발전시켰다. 이들이 잡아오는 어획물이 늘자 도시화도 함께 진전되었는데 2016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포켓몬스터가 출현하는 동네로 알려지면서 관광객 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세월이 흘러 포켓몬의 인기는 수그러들었지만 그와 관계없이 지금 속초는 강원도에서 가장 핫한 도시로 우뚝 섰다.

속초 현지인 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은 TV인기 먹부림 방송인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되어 한번 크게 화제몰이를 한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동명항에 자리 잡은 속초 현지인 맛집 ‘동명항게찜전문점’은 TV인기 먹부림 방송인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되어 한번 크게 화제몰이를 한 식당이다.

동명항에서 가장 큰 대게집이라 할 수 있는 속초 ‘동명항게찜전문점’은 같은 게를 주문해도 수율 좋은 게가 상에 올라 게 먹는 보람을 느끼게 해준다.

사람들이 속초 ‘동명항게찜전문점’을 찾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게를 주문하면 13가지 서비스 반찬이 한 상 차려지기 때문인데 눈으로 먼저 먹고 맛으로 먹는 집인 만큼 후회 없는 한 끼로 만들어준다.

사람들이 속초 ‘동명항게찜전문점’을 찾는 이유 가운데 하나는 게를 주문하면 13가지 서비스 반찬이 한 상 차려지기 때문.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그중 모듬회, 오징어순대, 게라면, 감자떡은 속초 미식이므로 다른 데서 돈 주고 사먹지 말고 게 먹으면서 동시에 즐기도록 하자.

게를 아는 사람이라면 자기 스스로 먹을 게를 수족관에서 선택해도 좋다. 속초로 출발할 시 처음부터 내비게이션에 ‘동명항게찜전문점’을 입력하면 찾기 쉬우며,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해 두면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