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5월에 찾아가는 속초 푸른 장사항, 대게 맛집까지 한 코스로
상태바
푸른 5월에 찾아가는 속초 푸른 장사항, 대게 맛집까지 한 코스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5.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하늘 아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멍 때리기 한 판
초록이 진해지는 5월 속초 바다를 찾아 힐링여행으로 즐겨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의 바다는 산책에 최적화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초록이 진해지는 5월 속초 바다를 찾아 힐링여행으로 즐겨보자.

속초는 해안도로를 따라 장사항, 동명항,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외옹치항, 대포항, 설악항이 자리 잡고 있어 해변과 항구를 한 코스로 즐기기 좋다.

동명항은 대게 맛집이 밀집한 지역으로 속초맛집 가운데 추천을 자주 받는 ‘팔도게찜’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장사항에서 설악항까지는 대략 14Km정도로 만만치 않은 거리지만 파도소리를 음미하면서 걷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마냥 걷게 된다는 매력이 있다.

특히 장사항에서 동명항까지는 속초의 하이라이트로 해안을 따라 수많은 횟집과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눈요기에 정신을 차리기 힘든 곳이다.

대게 세트, 킹크랩 세트, 홍게 세트부터 홍게무한리필까지 두루 맛볼 수 있는 팔도게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그중 동명항은 대게 맛집이 밀집한 지역으로 속초맛집 가운데 추천을 자주 받는 ‘팔도게찜’과 만날 수 있다. 대게 세트, 킹크랩 세트, 홍게 세트부터 홍게무한리필까지 두루 맛볼 수 있는 이 집은 서비스 반찬의 품질이 높기로 유명하다.

메인 메뉴를 주문할 시 회스끼, 게라면, 오징어순대와 같은 속초 대표음식이 한 상 가득 차려져 나와 두 눈을 휘둥그레 만들어준다.

이번 주말에는 꽉 찬 게살의 진수도 만끽할 겸 따스한 햇살, 시원한 바닷바람 속초 해안을 방문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게세트의 경우 직접 만든 육수를 제공하는데 천연재료로 정성껏 만들어 나오기에 봄바람에 식은 두 볼을 따뜻하게 녹여준다. 속초 영금정 맛집 ‘팔도게찜’은 전 좌석 테이블석으로 인테리어가 깔끔해 온가족 회식에도 제격이다.

이번 주말에는 꽉 찬 게살의 진수도 만끽할 겸 따스한 햇살, 시원한 바닷바람 속초 해안을 방문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