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남사당 공연으로 활력충전 “설렁탕 맛집까지 방문해볼까?”
상태바
안성 남사당 공연으로 활력충전 “설렁탕 맛집까지 방문해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 이색 여행지 안성, 가볼만한 곳은 어디?
안성맞춤의 고장 안성은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안성맞춤의 고장 안성은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여행지이다. 고즈넉한 풍경을 따라 만날 수 있는 풍경은 물론 자연을 담은 여행지 그리고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유적까지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안성 남사당 공연장은 우리나라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안성 대표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남사당은 남자들로 이뤄진 유랑예인집단으로 조선 민중 사이에서 양반을 비판하고 해학적으로 풀어왔다.

안성 남사당 공연장은 우리나라 전통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안성 대표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안성은 우리나라 남사당패의 발생지로 조선 최고의 예술가이자 연예인으로 평가되는 안성 바우덕이의 예술혼을 이어받아 남사당놀이를 보존하고 있다.

안성 남사당 공연장은 20m의 원형무대를 중심으로 700석 이상의 객석을 보유하고 있는 남사당놀이 전문공연장으로 공연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안성에서 이색적인 공연도 즐겼다면, 안성의 미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안성에서 이색적인 공연도 즐겼다면, 안성의 미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된다. 특히 맛집으로 알려진 소우재는 오랜 시간 끓여 맛을 낸 안성 설렁탕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안성 설렁탕 맛집인 이곳은 아롱사태와 양지를 2시간 이상 끓인 국물과 한우사골과 잡뼈를 넣고 18시간 이상 고아 만든 육수로 맛을 내고 있다. 정성껏 끌여낸 국물에 기름기를 걷어내 깔끔한 맛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이다.

소우재는 쫀득한 소머리와 부드러운 아롱사태를 먹기 좋게 대접하고 있어 소고기 특유의 풍미를 느끼며 즐기기 좋아 설렁탕과 좋은 궁합을 이루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성 맛집 DB

뿐만 아니라 소우재는 김치와 깍두기, 육개장으로도 정평이 난 안성 육개장 맛집으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최고의 맛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소우재 수육 역시 안성을 찾았다면 빼놓을 수 없다. 쫀득한 소머리와 부드러운 아롱사태를 먹기 좋게 대접하고 있어 소고기 특유의 풍미를 느끼며 즐기기 좋아 설렁탕과 좋은 궁합을 이루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